이미 오래 전부터 입장권 예매를 했기 때문에 싼 티켓들은 대체로 매진인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아직 비싼 표는 남은 것들이 좀 있으니 뒤늦게 동계올림픽 구경을 하고 싶다면 입장권 구입을 한 번 시도해보자.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온라인 구입

 

인터넷으로 티켓을 구입할 때는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제작된 티켓 전용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 사이트 자체를 찾기가 좀 어려워서 그렇지, 일단 주소만 찾아서 들어가면 알기 쉽게 해놨다.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입장권 예매 공식 홈페이지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구입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홈페이지 캡처

 

홈페이지에서 '경기/가격정보' 메뉴에서 날짜별, 종목별로 가격을 볼 수 있고, '입장권 예매하기'로 들어가면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공식적으로 비자카드나 현금 이체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올림픽 대회에서 카드 결제는 Visa만 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온라인 구입이 불편하다면 차라리 오프라인 구매처로 가는게 좋겠다.

 

이 공식 사이트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경우,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모바일 입장권을 이용할 수 있다. 따로 종이 티켓을 수령할 필요 없이, 로그인을 하면 앱에서 구매한 티켓이 나오는 형태다. 모바일 입장권은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평창 입장권'을 검색하면 된다.

 

 

오프라인 입장권 구매처

 

오프라인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곳도 위 홈페이지의 '구매안내' 페이지로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다. 그 정보를 옮겨보자면 다음과 같다.

 

 

아무래도 전국 19개 기차역이 접근하기 좋으니 이쪽에서 구입하는게 편하겠다. 이미 대회가 진행중이라 경기장 부근에서도 찾아보면 매표소가 있을 테다. 현장에서 구입하려면 여기저기 배치돼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팬투팬 온라인 티켓 거래소

 

위 입장권 사이트에서 메뉴를 잘 찾아 들어가면, 팬투팬(Fan-to-Fan) 페이지가 나온다. 이 페이지는 온라인에서 구입한 티켓을 다른 사람에게 파는 장터 같은 개념이다. 혹시나 보고 싶은 경기가 매진되었다면 한 번 둘러보는 용도로 활용하면 되겠다.

 

> 팬투팬 사이트 바로가기

 

 

외국인 입장권 구입

 

이미 한국에 들어온 외국인이라면 오프라인 판매소에서 티켓을 구입하는게 편하겠지만, 아직 해외에 있거나 다른 사정이 있는 외국인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다른 사이트를 찾아서 표를 구입해야 한다.

 

외국인이라면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 대행사 페이지를 이용해서 해당 국가의 판매처로 들어가보자.

 

>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 대행사 리스트 페이지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