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일기/2011~

월세가 비싸서 매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영국 런던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 이야기

빈꿈 2015. 8. 11. 13:42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영국 런던으로 매일 출퇴근 하는 사람 이야기가 해외 매체들에 소개됐다. 런던의 높은 주거비 때문에 집을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옮기고, 매일 약 1,500 킬로미터를 비행기를 타고 출퇴근 하고 있는 것.

 

처음에는 그저 상상만으로 이렇게 해봐도 좋지 않을까 했는데, 그걸 실행에 옮겨서 그렇게 살고 있다고. 사실 이 사연은 2013년에 그 사람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것인데, 최근에 해외 유명 매체들에게서 주목을 받고 소개됐다.

 

이런 장거리 출퇴근은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서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일단 런던에 비해 바르셀로나의 주거비가 아주 싼 편이고, 런던과 바르셀로나 간에 아주 싼 저가항공이 있다는 것, 그리고 한 시간 시차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출근에 압박을 덜 느낄 수 있다는 것 등이다.

 

사실 그 무엇보다도 그정도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 싶다.

 

 

그런데 이 정도는 아니지만 이와 비슷한 이유로 장거리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이 세상에는 꽤 있다. 당장 한국만 봐도 서울-대전 출퇴근 하는 사람도 있고, 홍콩-선전,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와 싱가폴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도 있다. 거 참, 첨단 인터넷 문명에 들어섰는데도 먹고 살기는 참 어렵구나.

 

혹시 한국(서울)도 이런 식으로 싸게 거주하면서 출퇴근 할 수 있는 곳이 주변에 있을까 싶어 여러모로 머리를 굴려 봤는데,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은 딱히 방법이 없더라.

 

 

p.s. 참고자료

* Cheaper to rent in Barcelona and commute to London (이 사람 블로그)

* This guy saves on London rent by commuting from Barcelona (C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