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시 백수 아메바
    웹툰일기/2007 2007. 7. 4. 05: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짓, 위선, 조롱, 비방, 잘난 척
    모두 내가 아주아주 굉장히 혐오하는 것들인데
    거의 날마다 그런 걸 당했으니
    정말 끔찍한 경험이었다.
    회사 관둔지 열흘이 넘었는데 아직도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다.
    정신적 학대에 의한 스트레스라고 할까.
     
    지금 당장 생각 나는 에피소드 하나만 말 해 보자면... 이런게 있겠다.
    하루는 어떤 기획을 가지고 회의를 하는데
    그 전에 내 친구들 열 몇명을 대상으로 간단히 먼저 물어 봤다.
    일종의 알파 테스트였던 셈이었는데,
    응답이 다들 부정적이었다.
    그래서 회의때 그 사항을 말 했더니 돌아오는 답변들이란 것이
     
    A: 몇 명 한테 물어봤는데? 한 명 아냐?
    그런 사람들이 말 하는게 타당성이 있어?
    B: 그런 친구들 사귀지 마라.
     
    이것만으론 왜 정신적으로 시달렸는지 전달할 수 없겠지만,
    일하고 별 상관 없는 각종 인신공격과 비방에 시달렸다는 것이 포인트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자기들이 뭘 잘못했는지,
    아니 자기들이 뭔가 잘못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 자체를 안 한다, 못 한다.
     
    감기몸살때문에 꼼짝도 못하고 하루 쉬고
    피곤한 몸 이끌고 나간 사람에게
    술 먹고 안 나온 것 아니냐고 윽박지르는 대목에선 정말
    기가 막혀서 할 말을 잃었다.
    그때서야 뒤늦게 상종 못 하겠다고 결심을 굳히게 된 것.
    이미 모든게 늦어 버렸지만.
     
    지금 나를 가장 괴롭히는 생각은,
    왜 내가, 나 답지 않게 그런 것들을 그대로 당하며 참고 있었냐는 거다.
    여행 갔다온 지 얼마 안 되고 해서 정신이 없었던 걸까.
    왜 바보같이 당하고 참고만 있었던 걸까.
     
    중간에 조건 좋은 회사로 옮길 기회도 있었는데
    계속 참고 일 했더니 결국 이렇게 돌아 온다.
    왜 이렇게 바보같이 사는 걸까?
    그래 결국 내 잘못이구나
    좀 더 현실적으로 약삭빠르게 살아야 하는데.
     
    자우림의 노래로 끝 맺자.
    "...우리 다시는 안 만나면 좋겠네
    배 부르지? 배 부르지? 물어보는 내가 바보지..."

    '웹툰일기 > 2007'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붓  (0) 2007.07.04
    목소리가 현영이래  (0) 2007.07.04
    어학연수 가고싶어  (0) 2007.07.04
    다운증후군  (0) 2007.07.04
    광 나는 인터넷  (0) 2007.07.04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