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5일 국가브랜드위원회 회의실에서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사)BBB코리아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이 있었다. '언어장벽 없는 대한민국'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이루어진 이번 협약식에서,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사)BBB코리아는 외국인을 위한 통역과 범국민적 홍보, 대외적으로 언어장벽 없는 한국을 널리 알리는 일 등을 서로 협조하기로 했다.



이 행사에서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은 전화통역이라는 생활 속의 봉사활동을 통해 나눌수록 커지는 가치의 확산을 기대하고, 또 통역을 통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견인차 역할을 했으면 싶다고 말했다.

이어 (사)BBB코리아 유장희 회장은 4천 여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통역 활동을 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소통하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사)BBB코리아는 지난 2002년 월드컵 당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언어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된 자원봉사 단체로, 바벨 이전의 언어장벽 없는 시대의 의사소통을 뜻하는 이름이다 (Before Babel Brigade).

(사)BBB코리아는 현재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한국인들을 위한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로 나가는 한국인들도 이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1588-5644 전화번호만 누르면 해당 언어 봉사자가 나와서 통역을 해 주므로, 잘 기억해 놓으면 어려운 상황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과 (사)BBB코리아 유장희 회장이 협약서를 교환하는 모습.









* (사)BBB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bbbkorea.org/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