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 게임이 나온지는 꽤 된 편이고, 이게 나왔을 때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한국에서도 이 게임이 인기를 끌었었고, 그 이후 이것과 비슷한 게임들이 나오면 꼭 한 번씩 이 게임 이름이 다시 언급되기도 한다.

 

한 마디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던 꽤 인기 있었던 게임이라는 것. 2015년 12월 4일 현재, 이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주만 무료 게임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개하자마자 한국 앱스토어에서 단숨에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할 만큼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아마 이 기간이 지나면 다시 유료로 돌아가겠지.

 

 

여기저기서 많이 듣긴 했지만 선뜻 하지 못한 건 이 게임이 유료였기 때문이다. 카드 등록하고 어쩌고 하는게 귀찮아서 미루다가 잊고 지나가고 뭐 그런 거. 다행스럽게도 이번 무료 이벤트를 틈타서 해볼 수 있었는데, 괜히 그렇게 인기를 끈 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단 파스텔 톤의 몽환적인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뭔가 허무한 듯 황량한 듯 하면서도 알록달록 예쁜 이미지. 그리고 그와 어울리는 사운드. 그래픽만 보면 뭔가 아기자기한 내용인 듯 싶지만, 내용은 또 사뭇 다르다. 스토리와 분위기는 사뭇 어두운 느낌이고, 게임 방식은 살짝 머리가 아플 수도 있는 퍼즐이다.

 

 

 

3차원인 듯 보이지만 2차원을 활용한 뫼비우스의 띠 같은 공간 활용 퍼즐. 하다보면 우와하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것들도 제법 있다. 착시와 트릭을 정말 잘 활용했다고 할까. 하다보면 살짝 막히는 부분도 있지만, 어찌어찌 움직이다보면 희한하게 풀려 나가는 쾌감도 있다. 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전체적으로 아주 추천할만 한 게임이다. 여러모로 대단한 작품.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많은 사람들지 지적했듯이 스테이지 수가 좀 적다는 것. 마음 먹고 하면 몇 시간 안에 엔딩을 볼 수 있을 정도다. 설마 이게 끝인가 할 때 정말 끝나버리더라. 유료였다해도 웬만한 가격이면 한 번 해볼만 하다. 물론 퍼즐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 모뉴먼트 밸리 Monument Valley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 모뉴먼트 밸리 Monument Valley 구글 플래이 다운로드 페이지

 

 

p.s.

현재 잠시 무료로 풀린 건 애플 앱스토어 뿐이다. 구글 플래이에서는 유료 4000원에 팔리고 있다.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