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편의 동화같이 아름답고 신선한 퍼즐 게임 - 모뉴먼트 밸리IT 2015. 12. 4. 11:29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 게임이 나온지는 꽤 된 편이고, 이게 나왔을 때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한국에서도 이 게임이 인기를 끌었었고, 그 이후 이것과 비슷한 게임들이 나오면 꼭 한 번씩 이 게임 이름이 다시 언급되기도 한다.
한 마디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던 꽤 인기 있었던 게임이라는 것. 2015년 12월 4일 현재, 이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주만 무료 게임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개하자마자 한국 앱스토어에서 단숨에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할 만큼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아마 이 기간이 지나면 다시 유료로 돌아가겠지.
여기저기서 많이 듣긴 했지만 선뜻 하지 못한 건 이 게임이 유료였기 때문이다. 카드 등록하고 어쩌고 하는게 귀찮아서 미루다가 잊고 지나가고 뭐 그런 거. 다행스럽게도 이번 무료 이벤트를 틈타서 해볼 수 있었는데, 괜히 그렇게 인기를 끈 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단 파스텔 톤의 몽환적인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뭔가 허무한 듯 황량한 듯 하면서도 알록달록 예쁜 이미지. 그리고 그와 어울리는 사운드. 그래픽만 보면 뭔가 아기자기한 내용인 듯 싶지만, 내용은 또 사뭇 다르다. 스토리와 분위기는 사뭇 어두운 느낌이고, 게임 방식은 살짝 머리가 아플 수도 있는 퍼즐이다.
3차원인 듯 보이지만 2차원을 활용한 뫼비우스의 띠 같은 공간 활용 퍼즐. 하다보면 우와하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것들도 제법 있다. 착시와 트릭을 정말 잘 활용했다고 할까. 하다보면 살짝 막히는 부분도 있지만, 어찌어찌 움직이다보면 희한하게 풀려 나가는 쾌감도 있다. 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전체적으로 아주 추천할만 한 게임이다. 여러모로 대단한 작품.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많은 사람들지 지적했듯이 스테이지 수가 좀 적다는 것. 마음 먹고 하면 몇 시간 안에 엔딩을 볼 수 있을 정도다. 설마 이게 끝인가 할 때 정말 끝나버리더라. 유료였다해도 웬만한 가격이면 한 번 해볼만 하다. 물론 퍼즐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 모뉴먼트 밸리 Monument Valley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
* 모뉴먼트 밸리 Monument Valley 구글 플래이 다운로드 페이지
p.s.
현재 잠시 무료로 풀린 건 애플 앱스토어 뿐이다. 구글 플래이에서는 유료 4000원에 팔리고 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내장 ODD를 외장형으로 바꿔보자 - ODD 외장 캐이스 (0) 2015.12.09 뿌까 마우스와 SD 카드 리더기 개봉기 (0) 2015.12.08 MS, 2016년 1월부터 구버전 IE 지원 중단 (0) 2015.12.04 5달러짜리 컴퓨터, 라즈베리파이 제로 (0) 2015.11.28 올레 홈와이파이 페이지 삭제, 다시 보지 않기 (2) 2015.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