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장비와 함께 제공한 플러그 어댑터에 감전 사고 위험이 있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대대적인 리콜을 시행하고 있다.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에서 사용하는 2구 Apple AC 플러그 어댑터 중 2003년에서 2015년에 제공된 특정 기기들이 교환 대상이다. 고장이 나면 감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목숨이 아깝다면 바꾸러 가는 게 좋겠다.

 

 

위 그림에서 '영향을 받는 어댑터' 처럼, 어댑터 안쪽에 4~5자리 숫자가 표기돼 있거나, 아무것도 없는 경우는 모두 교환 대상이다. 새로 만든 어댑터에는 한국용은 'KOR'이라는 글자가 쓰여져 있다.

 

 

 

참조: Apple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애플 공식 웹사이트)

 

 

 

 

이렇게 전원 플러그에서 앞 꼭따리를 빼 낸다. 선과 연결돼 있지 않은 저 앞쪽 부분 어댑터가 감전 사고가 있는 것으로 확인 된 물건이다.

 

 

 

 

빼내서 안쪽 부분을 확인해보면 글자가 있거나 없거나 하다. 아마 국내 거의 모든 어댑터가 교환 대상이지 싶다. 허옇게 돼 있어서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는데, 내 것도 숫자가 적혀 있었다. 당첨! 귀찮게도 교환하러 가야겠다.

 

저 어댑터 부분만 교환해주므로, 이번 기회에 뭔가 새롭게 플러그 전체를 교환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는 접는 게 좋다. 따라서 급하지 않으면 좀 기다렸다가 시간 날 때 가는 것도 좋겠고. 하지만 고장나면 감전될 수도 있다하니 찝찝한 건 어쩔 수 없다.

 

 

 

교환을 하려면 일단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일련번호를 미리 알아두고 가는 게 좋다. 아예 기기까지 가지고 가면 교환하는 곳에서 알아서 확인해 주겠고, 아니면 그냥 번호만 적어가도 되겠다.

 

어댑터 교환은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해 주는데, 판매점 아무데나 들어가서는 안 된다. 어디서 교환을 해주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게 좋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서비스' 항목을 클릭해서 이것저것 적어 넣으면 공인 서비스 업체가 지도로 표시된다.

 

https://locate.apple.com/kr/ko/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