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 - 윈도우, 안드로이드, 아이폰
    IT 2017. 2. 6. 19:59

    블루투스(Bluetooth) 키보드 (무선 키보드) 연결 방법 정리.

     

    블루투스 키보드 - 윈도우 연결

     

    윈도우에서는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돼있어야 한다. 블루투스 드라이버는 메인보드나 노트북 기종에 따라 제조사에서 제공해주므로 알아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혹시나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에서 'Bluetooth Support Service'가 '시작됨'으로 돼 있는지 확인.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에서 '장치추가'를 눌러준다.

     

     

    아니면 간단하게 화면 아래 트래이에 있는 블루두스 아이콘을 클릭해줘도 된다.

     

     

    그러면 '장치 추가' 창이 뜬다. 처음엔 기기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때 블루투스 기기 전원을 'On'으로 켜준다. 그러면 화면처럼 블루투스 키보드가 잡혀 나온다. 이걸 클릭.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

     

    찾은 기기를 클릭하면 연결(페어링) 화면이 나온다. 창에 나온 숫자를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준다. 숫자를 하나하나 잘 확인해서 입력해준다.

     

     

    그러면 블루투스 키보드 장치가 추가되고, 필요에 따라 키보드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모두 완료되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스마트폰은 블루투스 연결이 더 쉬운 편이다. 일단 안드로이드 폰.

     

     

    '설정 -> 블루투스(Bluetooth)'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Bluetooth' 메뉴에서 'ON'을 해주고, 블루투스 키보드 전원을 켠다 (혹은 전원을 켜고 connect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바로 블루투스 키보드가 '연결 가능한 기기' 목록에 나온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

     

    화면에 잡혀 나온 블루투스 키보드를 클릭하면, 'Bluetooth 등록 요청' 창이 뜬다. 여기에 나온 숫자를 연결하려는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입력한다. 중간에 잘 못 입력하면 창을 끄고 다시 한다.

     

    제대로 숫자를 입력하면 페어링이 되어 '연결됨'이라고 나온다. 키보드를 사용하면 된다.

     

     

    아이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아이폰(iOS)에서는 '설정 -> Bluetooth' 메뉴로 들어간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방법

     

    Bluetooth 항목을 켜고(ON), 블루투스 키보드 전원을 켜고 연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화면에 블루투스 키보드가 잡혀 나온다. '쌍으로 연결 안 됨'이라고 나와 있으므로, 이 항목을 터치(클릭)한다.

     

    그러면 'Bluetooth 연결 요청' 창이 뜬다. 여기에 나온 숫자를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력한다. 그러면 별다른 메시지 없이 블루투스 키보드 상태가 '연결됨'으로 변하고, 이 때부터 키보드를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한영키 전환을 'Shift +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로 한다. 이 세 개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에 '한국어, 잉글리쉬' 창이 뜨는데, 여기서 입력하려고 하는 언어를 터치해서 고르면 된다. 좀 귀찮은 방식이다.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