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중독되기 억울해서 소개하는 게임. 우리 모두 다 함께 시간을 쓰레기로 만들어보자. 시간은 금인데, 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 했으니 시간을 돌로 보는 지혜를 가질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자마자 인트로도 없이 게임 화면이 떡하니 뜨는데, 처음엔 아무 설명도 없어서 좀 당황스러웠다. 다운 받기 전에 다로 게임에 대한 설명을 읽은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더더욱.

 

하지만 게임은 아주 단순하다. 그냥 터치만 죽어라 하면 되는 게임이다. 사실 설명도 필요없다. 그냥 실행해서 터치해보면 알 수 있는 게임이다.

 

 

탭 타이탄 (Tap Titans)

 

이미 말했지만 게임은 굉장히 단순하다. 그냥 화면을 터치해서 괴물의 에너지를 깎아먹어서 죽이면 되는 것. 탭(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는 것)의 무한반복. 그런데 이거 며칠 하면 지겨울 만도 한데 의외로 오묘한 재미가 있어서 끊기가 쉽지 않다.

 

 

 

탭을 하면 공격을 하고, 공격을 하니 괴물의 에너지가 깎이고, 에너지 다 깎이니 괴물이 죽는다라는 단순한 게임 방식인데, 여기에 이런저런 요소들을 넣어서 계속 게임을 하게 만든다. 게임의 특징적인 요소들은 대충 아래와 같다.

 

- 탭 공격력 강화: 괴물을 죽이면 금(골드)이 나오는데, 이 골드를 모아서 공격력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인플레이션이 심해서, 처음엔 1원으로 공격력 한 개를 높일 수 있지만, 나중엔 100만원 내야 겨우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 각종 스킬: 쉐도우가 나와서 일정 시간동안 함께 공격을 한다든지 하는 스킬도 골드로 살 수 있다.

 

- 동료: 역시 돈으로 동료도 살 수 있다. 이 동료가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인데, 게임 화면 주변부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캐릭터들이 바로 동료들이다. 얘네들이 함께 괴물을 공격해주고, 얘네들 능력치도 돈으로 높여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이 동료들이 게임을 꺼 놓았을 때도 공격을 한다는 개념이어서, 게임을 꺼놨다가 한참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들어가보면 골드가 꽤 모여 있다. 이걸로 또 스킬 높이고 더 강한 적 찾아가고 무한반복.

 

 

 

 

- 다이아몬드: 게임 중에 가끔씩 나오는 요정을 통해 다이아몬드를 모을 수 있는데, 이걸로 골드 같은 걸 살 수 있다. 게임을 재미로 몇 번 하고 말거라면 아낌없이 쓰는 게 좋겠지만, 환생도 몇 번 할 요량이면 모아두었다가 유물 삭제하는 데 쓰는 게 좋을 수도 있다.

 

- 유물(Relic): 날개하트를 모아서 아티팩트(artifact)를 구입할 수 있다. 용어가 헷갈릴 수 있으니까 그냥 날개하트를 모아서 더 훌륭한 스킬을 구입할 수 있다고 표현하자. 이 날개하트는 일정 레벨 이상의 대장을 죽이면 하나씩 얻을 수도 있고, 환생을 하면 대량으로 얻을 수도 있다.

 

- 프레스티지(prestige): 주인공의 레벨이 600이 되면 '프레스티지'를 사용할 수 있다. 무료 기술인데, 이걸 사용하면 환생한다. 날개하트를 좀 얻고,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 그런데 이 날개하트로 살 수 있는 스킬들이 주인공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환생에 맛 한 번 들이면 계속 이걸 노리게 된다. 더 높은 레벨로 가기 위해선 필수이기도 하고.

 

 

 

 

뭐 이런저런 설명을 붙여놨지만 복잡하게 공부할 생각은 하지 않아도 좋다. 그냥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들이니까. 그냥 마치기는 아쉬우니 몇 가지 팁을 덧붙여보겠다.

 

 

탭 타이탄 간단한 공략

 

- 게임 초반엔 탭 공격력(주인공 공격력)을 높이는 데만 돈을 쓰는 게 좋다.

 

- 열심히 스마트폰 두드리면서 돈 모아서 공격력 높이고 또 두드리고 하다가, 이제 더이상 이 방법으로는 적을 죽일 수 없구나 싶을 때 동료들을 사 모으자.

 

- 동료는 가장 최근에 산 (가장 아래에 있는) 것을 주력으로 해야 한다. 이미 오래된 동료들은 전투력에 별 도움이 안 되니 괜히 돈 쓸 필요 없다.

 

- 주인공 레벨이 600이 되면 프레스티지를 쓸 수 있는데, 이때 동료들이 모두 살아있어야 날개하트를 두 배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동료들 레벨의 합으로 계산해서 날개하트를 주므로, 이때 오래된 동료들의 레벨도 확 높이는 게 좋다.

 

- 이 게임 오래하면 손가락 관절 이상이라든가, 수전증 등이 우려될 수도 있으니 적당히 하다가 끊어보자.

 

 

단순한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며칠은 중독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 할 수도 있으니 주의.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즐겨보자. 락앤롤

 

 

탭 타이탄 (Tap Titans) 아이폰(iOS)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링크)

 

탭 타이탄 (Tap Titan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구글 플래이 링크)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적샷굿샷 2015.02.23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직장 동료들이 열심히 탭하던데 바로 이게임이였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