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고양이들을 수집하는 것이 주 목적인 모바일 게임, '네코아츠메(ねこあつめ)'. 제목도 한국어로 번역하면 '고양이 수집'이다.

 

고양이들을 밥으로 유인(?)하면 집으로 온 고양이들이 놓여진 물건들을 가지고 놀고, 이렇게 방문한 고양이들이 목록으로 수집되는 아주 단순한 게임.

 

자주 접속해서 뭔가를 열심히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아주 느긋한 게임인데, 가끔 접속해서 고양이들이 놀고있는 모습들만 지켜봐도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 일본어만 지원하는 이 단순한 게임을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고양이들을 대접하면 감사의 표시로 금 멸치, 은 멸치를 갖다주는데, 그 멸치들로 여러가지 물건들을 사서 더 많은 고양이들을 불러모을 수 있다. 이런 화면을 보려면 좀 시간을 들여야 하는데, 이정도 되면 아주 가끔씩 찾아가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어쨌든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어떤 게임인지 알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아주 간단한 설명 시작.

 

 

 

네코아츠메 게임 방법 & 화면 설명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툇마루 앞 모습이 나온다. 인트로로 어떤 설명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처음엔 좀 당황스럽다. 그런데 메뉴에 익숙해지면 아주 간단한 게임이다.

 

왼쪽 상단의 네모칸(고양이 발자국 그림)이 메뉴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은 메뉴판이 나온다. 일본어로 돼 있는 메뉴들을 한국어로 번역해봤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물론 100% 원어 그대로 번역하지 않고 게임에 맞게 조금 의역했다.

 

 

 

메뉴에서 '고양이 목록'을 누르면 여태까지 내 집에 방문한 고양이들의 목록이 나온다. 목록에 보이는 그림은 고양이 사진을 찍어서 설정할 수 있다. 고양이 목록에 나오는 아무 고양이나 눌러서 세부 메뉴로 들어가보면 고양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양이 사진을 바꿀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가게'에서는 고양이들이 좋아할만 한 물건들을 살 수 있다. 은 멸치, 금 멸치로 물건을 사는데, 이 멸치들은 고양이들이 놀고 간 다음에 보답으로 준다. 따라서 고양이를 많이 불러 모아야 한다.

 

고양이들이 좋아할만 한 물건들을 많이 갖추어 놓았어도, 먹이가 떨어지면 고양이들이 오지 않는다. 먹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 떨어지므로, 가끔씩 들러서 먹이를 채워놓아야 한다.

 

 

 

일본어로 '굿즈'라고 돼 있고 '구입한 물건'이라고 번역해놓은 메뉴로 들어가면, 말 그대로 구입한 물건들 목록이 나온다. 이 물건들 중 하나를 누르면(터치하면) 마당에 물건을 배치할 수 있게 된다.

 

일단 밥그릇을 놓는 것은 기본이고, 가진 멸치만큼 물건들을 사서 마당에 배치해놓자. 그 후엔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사진찍기'를 누르면 지금 와 있는 고양이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캡처 화면을 좀 잘 못 넣었음). 고양이마다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표시가 나오기 때문에 터치해서 조정하고 그냥 찍으면 되니까 어려운 건 없다. 사진찍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왼쪽 상단을 보면, 고양이 하나하나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도 있는 메뉴가 나온다.

 

 

 

'멸치 받기'는 다녀간 고양이들이 보답으로 주는 멸치를 받는 메뉴. 어떤 고양이가 어떻게 놀고 얼만큼 멸치를 줬다는 내역이 나온다. 아래 타원형으로 일본어 글자가 쓰여진 곳을 누르면 한꺼번에 다 받을 수 있다.

 

'보물'은 고양이들이 준 보물들을 볼 수 있는 메뉴. 가끔씩 고양이들은 멸치 말고도 보물을 놓고 간다. 과연 이게 보물일까 싶은 것들이 많지만.

 

 

 

고양이의 보물

 

 

어느날 네코아츠메 게임을 실행하면 화면이 깜깜해지고 고양이가 슬금슬금 걸어나와서는 보물을 줄 때가 있다. 드물게 나오는 이벤트라 모으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그만큼 한 번 나오면 기쁨도 크다. 이렇게 나온 보물들은 '보물' 메뉴에서 볼 수 있다.

 

 

 

화면 확장

 

 

처음 시작하면 딱 마당 화면만 보인다. 게임을 열심히(?)해서 금 멸치 180개를 모은 뒤, 상점에서 맨 끝에 있는 아이템을 사면 드디어 방 안 화면도 나온다. 고양이들을 모을 수 있는 공간이 두 배로 커지는 셈. 이러면 좀 더 넓은 공간에서 더 많은 고양이들을 볼 수 있어서 좋다. 열심히 금 멸치를 모으자.

 

 

 

공짜 멸치 받기 암호

 

 

하루에 한 번씩 공짜 멸치를 받을 수 있다. 메뉴화면에서 'NEWS'를 눌러서 들어가면 된다. 뉴스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위의 왼쪽 화면처럼 윗쪽에 그날의 암호가 나온다.

 

암호가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간다. '메일 보내기' 메뉴로 들어가도 똑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윗쪽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은 부분을 선택하면 암호 입력 대화창이 나온다.

 

 

 

이제 암호를 입력하면 공자 멸치를 받을 수 있는데... 문제는 이 암호가 주로 일본어로 되어 있다는 것. 일본어 입력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본어 입력기 설치하고 하는 게 귀찮다면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

 

 

 

 

 

네코아츠메 다운로드

 

네코아츠메 모바일 게임은 무료 게임으로, 정식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정식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없는 상황도 있다고 하는데... 그 경우는 검색이 답이다. 

 

네코아츠메 아이폰(iOS)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us/app/nekoatsume/id923917775?l=ja&ls=1&mt=8

 

 

네코아츠메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co.hit_point.nekoatsume

 

 

 

p.s.

'네코아츠메 공략법'이라는 건 아주 간단하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처음 실행하기 전에 핸드폰 시간을 과거로 설정해 놓는 것이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해서 이런저런 배치를 해 놓고는 시간을 다시 설정해서 또 들어가는 것.

 

즉, 시간을 2014년 1월 1일로 설정해놓고 게임을 처음 실행한 후에, 게임을 종료하고나서 시간을 1월 2일로 설정해놓고 또 들어가는 식이다. 이런 식으로 하면 몇 시간만 투자하면 금방 멸치를 많이 모을 수 있다.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