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산 샤오지 제품. 정품 인증을 해보자. 워낙 짝퉁이 많이 나오니, 이왕 산 제품이 정품이면 기분이 좋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인증을 위해 사용한 방법이지만, 다른 제품들도 아마 마찬가지일 듯 싶다.

 

일단 아래 주소가 샤오미 정품 인증 사이트 주소다. (나중에 주소가 바뀔 수도 있음)

 

http://order.mi.com/service/dyscode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샤오미 인쇄 글씨들은 왜이리 다 희미한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저 희미한 네모칸에 일단 정품 인증 번호를 쳐 넣어야 한다.

 

정품 인증 번호 입력칸 아래는 사람이 입력하는 것을 인증하기 위한 확인 글자가 나온다. 이게 좀 골치 아픈데, 중국어 글자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좀 까다롭다. 아무래도 영어로 입력하게 해 놓으면 이것도 자동화해서 해킹 같은 걸 할까봐 이렇게 해놓은 것 아닌가 싶다.

 

 

 

 

정품 인증 번호는 위 사진과 같은 형식으로 돼 있다. 샤오미 제품 박스에 붙어있는 스티커의 은박을 벗기면 숫자가 나온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위 사진처럼 박스 옆쪽에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이걸 살짝 긁어서 나오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다음은 중국어 글자 입력.

 

 

 

 

 

1. '다음 중국어 사전'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dic.daum.net/index.do?dic=ch

 

 

2. '필기인식'을 누른다. 그러면 '마우스로 중국어를 쓰세요'라는 화면아 나온다.

 

3. 입력판에 마우스로 글자를 잘 그린다. 대충 그려도 글자가 검색돼 나올 정도로 잘 돼 있으니 아주 잘 하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다.

 

 

이렇게 인증번호와 중국어 단어까지 다 입력하고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이렇게 초록색 체크 표시가 나오면 정품인증이 된 것이다. 정품이 맞다는 뜻이고, 주황색 네모칸에 1회 인증되었다는 표시가 나온다. 즉, 공장에서 나온 것 그대로 사서 내가 처음 정품 인증을 했다는 뜻. 제대로 잘 샀다는 말이 되겠다.

 

이런 화면 말고 빨간색 X 표시가 나오면 정품이 아니거나 입력을 잘 못 했거나 한 것이다. 다시 입력을 해보거나, 가짜가 확실하니 다행이다 안심하고 쓰면 되겠다.

 

끝.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