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역 삼성딜라이트 홍보관국내여행/서울 2018. 10. 24. 16:12
강남역 삼성생명 본사 건물에 있는 삼성딜라이트 홍보관. 삼성전자 홍보관이라고도 하는데, 희한하게도 외국인들이 많이 알고 찾아가는 곳이다. 현장에서도 외국인들이 많이 보이고, 이 근처에서 이 홍보관 위치를 묻는 외국인들도 꽤 많다.
하지만 입구 위치가가 좀 이상하게 꼬여 있어서 시원하게 설명해주기가 어렵다. 물론 지도보고 찾아가면 어떻게든 찾아 들어갈 수는 있다. 어쨌든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듯 하니, 외국인 데려가면 좋을 곳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강남역 근처엔 딱히 외국인 데리고 갈 데도 별로 없으니까.
일단 입구로 들어가면 안내 데스크가 보이고, 거기서 얼굴과 간단한 신상을 등록하라고 한다. 그러면 전시를 구경하면서 자기 얼굴로 뭔가를 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을 등록하면 한쪽 벽 위의 모니터에 얼굴이 대문짝만하게 뜨기 때문에, 프라이버시에 민감하다면 등록을 안 하고 그냥 구경해도 된다. 물론 입장은 무료다.
삼성전자 홍보관으로 만들어진 공간답게, 내부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각종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핸드폰, 컴퓨터, TV 등의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다.
VR 체험은 인기있는 코너 중 하나인데, 좌석에 앉아서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체험을 할 수 있다. 컨텐츠는 롤러코스터 체험인데, 의자도 적당하게 움직이고 진동도 오고 해서, 오락실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을 느껴볼 수 있다. 롤러코스터를 타는데 왜 의자에서 등을 두드리는지는 의문이지만, 나름 재밌다. VR에 멀미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이 컨텐츠 체험 후에는 어지럼증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으니 주의.
윗층은 아름다운 집 내부에서 여러 가전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으로 꾸며 놓았는데, 실제 공간은 하얀색 배경에 텅 빈 듯 한 모양으로 꾸며놨고, 그 공간을 이용하는 모습은 테블릿으로 볼 수 있다. 테블릿으로 보는 모습이 좀 더 실제 같은 느낌을 줘서, 현실이 가상이고 가상공간이 현실인 미디어 아트 같은 느낌이기도 하다.
전체 공간 크기에 비해서 전시된 제품 수가 그리 많지는 않다. 관심있는 제품이 있다면 체험하면서 재미도 느끼고 시간도 많이 보낼 수 있겠지만, 딱히 그런게 없다면 그냥 잠시 슬슬 둘러보고 나오는 곳으로 생각하면 된다. 강남역 근처에서 심심할 때 한 번 가보도록 하자.
'국내여행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종로 청계천 나들이 (0) 2018.11.06 재활용 쓰레기 비닐 봉투 사러 방산시장 (0) 2018.10.27 세마창고 - 불광역 서울혁신파크 내 미술관 (2) 2018.10.20 알라딘 중고서점 수유점 (0) 2018.10.06 아리랑 시네센터 - 성북구 독립영화 & 일반영화 극장 (1) 2018.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