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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난 해나의 하드디스크만 덜렁 들고 도시바 AS센터를 갔었다.
그랬더니,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를 알아 오라고 했다.
그것만 알아 오면 되냐고 했더니, 그렇다고 했다.

다음날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 적어 가서 접수를 했다.
곧 어떤 직원이 상담이라는 걸 하러 나왔다.
이후, 이 사람을 편의상 '도시바 AS 직원'이라고 칭하겠다.


도시바 AS 직원: 노트북을 들고 오셔야 AS가 가능합니다.
나: 어제 시리얼 넘버하고 모델명만 알아 와도 된다고 해서 이렇게 했고,
     노트북을 들고 오려고 해도 그건 지금 호주에 가 있는데 어떡하나요?
     저도 도시바 노트북 쓰니까, 제 것을 들고 오면 되나요?

도시바 AS 직원: AS를 해 드린다고 해도, 이 제품은 이미 무상 AS기간
                       1년을 넘었기 때문에 무상 AS를 해 드릴 수 없습니다.
나: 그럼 유상 AS 해 주세요.

도시바 AS 직원: 유상 AS의 경우, 새로운 하드 디스크를 드리는데,
                       히타치 60기가 하드와 똑같은 삼성 60기가 하드를 드립니다.
                       비용은 12~16만원 정도 듭니다.

나: 올해 초에 용산에서 삼성 100기가 하드를 9만원 주고 샀는데 무슨 12만원이나 받아요?

도시바 AS 직원: 노트북용 하드디스크는 그렇게 싸지 않습니다.

나: (한동안 어이 없음) 여기 인터넷 되는 PC 있죠?
     지금 당장 아무 쇼핑몰이나 들어가서, 삼성 100기가 하드 얼마인지 보고 오세요.

도시바 AS 직원: 어쨌든 규정이 그래서 그렇게 해야 합니다.

나: 그 말씀은, 무상 AS기간 1년 지나서 부품이 고장 나면, 새로 사라는 말씀이네요?
도시바 AS 직원: 네, 그렇죠.


저는 기억력이 좋지 않아, 긴 대화 내용은 시간이 지나면 제대로 기억 하지 못 합니다.
그걸 알기 때문에, 하도 불쾌해서, 나오자마자 재빨리 대화 내용을 메모 해 두었습니다.
다시 읽으니 다시 열 받는군요.

제 노트북 살 때, 인터넷 상품평을 읽으면서 도시바 AS가 형편 없다는 댓글들을 꽤 보았지요.
그 때는 그냥 일부의 얘기거나, 악플이겠지 하고 넘겼는데,
실제로 당해 보니 어이가 없네요.

다른 노트북 AS 센터들도 이런 식인가요? 제가 잘 몰라서 별 거 아닌 것에 열 받은 건가요?

어쨌든 이제 다시는 도시바 제품 안 살 겁니다.
주위에도 도시바 제품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말 해 줄 겁니다.

"고장 안 낼 자신 있으면 도시바 사세요"
Posted by 빈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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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all 2007.07.28 1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의 전자제품이 AS기간 지나고 망가지면 새걸 사는게 더 낫지 않나요..?
    소니제품은 AS기간 지나면 기기가 스스로 망가져서 새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는 우스갯소리(소니 타임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확실친 않네요)도 있었죠
    삼성하드도 AS기간 지나자마자 망가지는 신기한 제품이었구요(2개정도를 그렇게 날리고 난뒤로는 삼성하드를 쓰지 않습니다..)

    아무튼 사진은 온라인 백업이 최선이죠. ㅋ

    • 빈꿈 2007.07.28 23: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노트북 AS는 처음 받아 봐서 그런 건지도 모르겠네요.
      AS직원 말 하는 투가 너무 미워서, 도시바 관련한 글들이 떠올랐구요.
      제 경우는 삼성하드같은 경우, 갖고 가면 (너무 오래된 제품 아니면) 새것으로 교환해 주는 것이 좋아서 계속 삼성 하드를 쓰고 있는데요... 여태까지 좋은 직원을 만났나 보네요 ^^;;

      사진은 온라인 백업이 최고, 이건 정말 공감합니다! ㅠ.ㅠ

  2. 김홍관 2007.08.17 2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의 도시바 AS 직원 이름을 밝혀 주세요. 도시바 본사 사이트에 들어가 불만사항을 자세히 올려서 서비스를 개선 하도록 하거나 한국에서 아예 철수 시키죠.

    • 빈꿈 2007.08.18 04: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 그래도 본사 사이트에 글 올리거나 메일 보내려고 들어갔더니, 전화상담 말고는 연락할 수 있는 통로가 전혀 없더군요~
      근데 제가 아는 어떤 분이랑 이름이 똑같습니다만... ㅡ.ㅡ;;;

  3. 갸갸갸 2007.11.19 1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드값과 교체시 공임비들어요. 아마 OS리커버리되게 해줄껄요. 용산서는 하드만 주고 말죠. 님이 좀 컴터안다면 하드교체쉬워요 낫풀고 교체하면 끝... 그리고 OS만 깔면되죠..

  4. 갸갸갸 2007.11.19 1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정식AS센터도 하드값만 받지안죠. 뭐 AS후 서비스코드도 입력해야하는데 금액이 안맞죠. AS기사가 임의로 봐준다해도 정식 부품으로 안하는경우가 많아요. AS이력빠지면 나중에 문제될 수도 있는데 어느기사가 그책임을 부담합니까? 노트북뿐만이 아닙니다. 휴대폰, 자동차도 그렇고 기타 가전제품도 원가 알면 열받죠... 대부분 똑같은데...

  5. 갸갸갸 2007.11.19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S기사 및 상담원 접수직원등도 틱틱거리진 않죠.. 하루에 고객 크레임건들 열나 많죠. 정말 제가 옆에서 민망한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우기는 사람들도 멶이 봤어요. 저는 디지털기기가 많아서 여러 AS센터를 가끔가는데 한가할 때는 그래도 잘 봐줍니다.

    • 빈꿈 2007.11.19 16: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시바 AS 센터의 경우 엄청 한가했는데도 틱틱거리더군요. (손님이 2명 뿐이었거든요) 그래서 무엇보다도 직원들의 태도에 엄청 실망했지요. 첫 노트북이라서 메이커로 사면 AS 측면에서 이익일 거라고 생각하고 산 거였는데, 어차피 유저가 다 해결해야 하는 식이라면 메이커 제품을 살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6. zzz 2007.11.21 0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극악의 사가지없는 서비스로 유명한 도시바 서비스인데 왜 사셨나요.....

  7. bitna 2007.11.25 0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도시바 노트북 AS가 생각나네요.. 다운증상과 LCD출력이상으로 들고 갔더니
    겉모습만 보고 메인보드 바꿔야 한다고.. 무상AS기간이 1개월 지난상태라며..
    메인보드 교체비로 70만원을 요구했습니다.. (중고가 60만원 짜리를;;; )
    그래서 "새거 사는게 차라리 좋겠네요 -_-" 하고 가져 왔습니다..

    무상AS기간 지난거는 물어봐서 수리비할인에 대해서 연락을 준다더니
    개뿔~ 연락은 없었습니다..

    화가나서.. 노트북 분해에 들어갔고.. 황당하게도 다시 조립하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문제는 LCD와 메인기판 접속불량;;;;

    분해해서 문제를 찾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칩셋불량이라며.. 거액의 수리비를 요구하는
    도시바AS.. 익히 소문은 들었지만.. 당하고 보니 어이가 없습니다..

    AS센터들의 이런 행태는 바로잡아야 겠습니다..

  8. 도시바사지마 2008.04.12 03: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도시바샀는데
    정말 비추구요 제발사지마요
    as?제가 지금한국이아니라 센터에 멜을 몇번썻는데 단한번도안오더라고요 최고의 써비스는 개뿔..최악..암튼도시바 망해야해요..ㅋㅋ

  9. 아또시바 2009.03.17 08: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좋은 지식 감사합니다 덕분에 피를 볼뻔 했습니다
    또씨바를 안 사게 되서 다행이네요
    차라리 몇십 더주고 삼송 사던가 다른데를 사야죠
    아 그리고 hp도 as 극악입니다
    특히 조립부터 부실하고요
    나사도 제대로 안 박고 팔던데 무서운 브랜드네요 ㅋㅋㅋ
    자세한 사항은 hp as 써보세요 극악입니다
    이건 as가 아니죠

  10. 대양 2009.03.20 1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지금 도시바에 멍든 사람입니다.도시바 복합기 모델명(STUDIO232)를 3개월전에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에 있는 업체가 부도가 나서 A/S가 안된다는 겁니다.그래서 임시 방편으로 수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토너카트리지가 떨어졋는데 해당 제품이 없다는 겁니다.그래서 판매처에 문의하면 자기들도 어절수가 없다는 말만하고 오후에나 구해준다고 하는데 작업도 못하고 있는데 무슨 이런 황당한 일이 있는지 전부 노트북에 관한 A/S만 있는데 복사기에 대한 것은 없네요.이게 무슨 세계적인 기업이라고..열받아서 돌겠네요.이제 도시바 제품 구매는 끝

  11. 이승준 2009.04.17 1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나빳어요.. 얼마나 화가 나던지.. 말도 하기 싫어요.. 컴퓨터 다 버렸으면 좋겠어요.

  12. 임준형 2010.02.03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품하드만 따로 구입하시면 2-3년 무상 as지만, 완제품에 들어 있는 하드는 1년만 보증해줘요. 그건 그렇고,
    도시바 노트북은 저도 188만원 주고 구입했다가 1년 쓰고 전원커넥터 접촉 불량이 발생하여 수리 요구 하였더니, 70만원 가량 수리비 나왔어요. ㅋㅋㅋ 도시바 as 정말 거지 같기로 유명하더라고요.

    괜히 "개시바"라는 별명이 붙었겠나요?

  13. 디버그정 2010.07.17 16: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시바 -> 또씨발

  14. 박수철 2011.08.04 14: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시바as 개판입니다.
    차라리 중국브랜드 싼거 사는게 훨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