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초등학교 입학한 적 없다
    잡다구리 2007. 8. 27. 04:3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초등학교 입학한 적 없다'

    월 10만의(만 단위 올림) 방문자 수를 자랑하는 조그만 규모의 백수 혼자 놀기 놀이동산인 빈꿈 사이트(www.emptydream.net) 운영자 아메바(amoeba) 님이 26일 본지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자신의 '허위 학력'을 털어놓았다. IT 분야 출신으로 알려진 그는 "나는 초등학교를 나오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 이후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가짜 학력'이 잇따라 터져 나오는 가운데 '블로그 계 변두리 안드로메다 성인'으로 별로 알려지지도 않은 그마저 학력 위조 사실이 밝혀졌지만 큰 충격까지는 주지 못하고 있다. 그는 "수년 전부터 이 문제로 블로그 안팎에서 놀림까지 받았다"며 "더 일찍 용기 있게 나서서 밝히지 못한 점을 뼈저리게 참회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터뷰 도중 자주 초콜렛을 먹었고, 손수건으로 입을 닦기도 했다.

    -초등학교를 나왔나.
    "나는 초등학교 출신이 아니다. 초등학교는 입학도 하지 않았다."

    -IT출신 백수, 그림쟁이로 유명(?)했는데...
    "첫 이력서 쓸 때 초등학교 이름 쓰는 칸을 공백으로 놔 두자니 찝찝해서 메신저로 친구에게 자문을 구했더니, '그냥 대충 써라'라고 했다. 그래서 그렇게 썼다. 그게 지금껏 발목을 잡았다. 모두 내 불찰이다."

    -왜 고백하기로 결심했나.
    "3~4시간 전에 몇몇 블로그를 보니 사람들이 이런 류의 '고백 놀이'를 하고 있더라. 요즘 '허위 학력'이 이슈가 되더라. 이 때를 틈 타 나도 놀이에 동참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시간이 지나면 참여 못 한 게 한이 될 게 뻔했다."

    -방문자들도 몰랐나.
    "아는 놈은 알고 있다. 걔네들도 다 초등학교 안 나왔으니 문제 삼을 수가 없다. 다만 일반 방문자들과 나이 어린 분들은 모르는 사람도 꽤 있을 것이다. 이 일로 한 사람이라도 가슴 아파하시는 분이 있다면... 병원 가 보시기 바란다. (가슴이 아프면 외과인가? 내과인가?)"



    p.s.
    나는 초등학교 다닌 적 없다. 국민학교 다녔다~ 아이 썰렁해~ ㅡ.ㅡ/


    참고글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2855992
    http://guilty4.egloos.com/3343458
    http://barosl.com/blog/entry/i-havent-used-linux

    '잡다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단락  (11) 2007.10.08
    처음이자 마지막일지 모를 이벤트  (14) 2007.09.27
    오픈 아이디의 문제점들  (6) 2007.08.22
    말은 어렵다  (0) 2007.08.14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0) 2007.08.14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