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훌라걸스] 울라 걸스
    리뷰 2007. 6. 11. 13:34
    1965년 일본의 한 탄광 촌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을 영화로 만들었다 한다. 곧 폐쇄될 탄광과 함께 마을의 존폐가 위협 받는데,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마련한 방안이 하와이 풍의 리조트 건설이었다. 수영장을 만들고, 야자수도 심어서 하와이 비슷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까진 무리가 없는데, 문제는 이벤트. 그냥 수영장만 만들어 놓으면 다른 곳과 다를 점이 없으므로, 여기선 훌라 춤을 선보이자라고 생각한 것이다.

    훌라춤을 처음 보는 마을 사람들. 다 큰 처자들이 훌렁 벗고 엉덩이 흔드는 요상한 몸짓으로 밖에는 안 보인다. 그 와중에 훌라춤을 배워 보겠다고 보인 젊은 청춘들. 춤이라곤 춰 본 적도 없는 깡촌 처자들의 춤 배우기만 해도 벅찬 지경인데, 기성세대와의 갈등까지 겹쳐서 훌라걸스의 앞날은 막막하기만 하다.

    최근 인기를 끄는 일본 영화들에게 있는 공식을 이 영화에서도 충실히 적용했다. 도전, 좌절, 극복, 성공. 그래서 영화는 다소 뻔 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예측한 그대로 펼쳐진다 (사실 별로 예측할 것도 없다). 하지만 일본 영화들의 강점은, 다들 엇비슷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매번 흥미롭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진부하지만, 나름 감동을 안겨 주기도 하고, 지루한 느낌을 주지 않으며 흥미롭게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것이 정말 신기하기만 하다. 큰 틀은 엇비슷하지만, 곳곳에 끼워 넣는 아기자기한 요소들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영화 역시 그렇게 뻔한 이야기를 하고는 있지만,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세대간의 갈등 관계와 열악한 현실의 극복 등에서 감동을 느낄 수도 있을 테다. 물론 아오이 유우의 눈웃음과 춤 추는 모습에 빠져 보는 것도 즐거울 테고.

    (www.emptydream.net)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