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패드 어디서 살까, 애플스토어? KT? (요금, 가격 비교)
    IT 2010. 12. 13. 13:31


    아이패드를 갖고 싶지만 비싸서 선뜻 지르지 못하고, 벼르고 또 벼르는 중. 어쨌든 조금이라도 싸게 사는 것이 좋으니까, 나름 고민하고 비교해 보던 것을 한 번 정리해 보려 한다. 혹시나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고, 글 중에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 하지 말고 검색 하기 바란다. 

    최근 갤럭시탭에 대해서도 몇몇 문의가 들어왔다. 하지만 갤럭시탭은 공짜로 준다면 가지고 다니겠지만, 내 돈 내고 살 생각은 전혀 없기 때문에 아예 고려하지 않는다.


    ● 애플스토어 iPad WiFi 모델 구입
    ● KT에서 iPad 3G 모델 + 요금제로 구입
    ● 애플스토어 iPad 3G 모델 + KT 데이터 쉐어링
    ● 애플스토어 iPad 3G 모델 + SKT 데이터 쉐어링
    ● 가난한 자의 대안? K-Pad




    ● 애플스토어 iPad WiFi 모델 구입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은 현재 애플스토어 온라인 쇼핑몰이나, 애플스토어 공식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요금제 같은 것은 없으며, 애플스토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카드사에 따라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 아이패드 페이지: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shop_ipad/family/ipad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을 구입할 경우, 당연히 KT와는 아무 관계가 없이 기기만 구입하는게 된다. 그런데 만약 밖에서 와이파이를 하고 싶을 경우는 KT의 olleh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은 KT olleh WiFi 싱글 요금이다. 아이패드 외에 노트북이나 타 통신사 스마트폰 등도 함께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olleh WiFi 멀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KT olleh WiFi 싱글 요금제 안내 페이지: http://www.fmc-kt.com/wifi/wifiSingle.jsp





    ● KT에서 iPad 3G 모델 + 요금제로 구입


    KT에서 아이패드 3G 모델을 구입하면, 3G 요금제와 함께 약간의 할인 혜택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2년 약정을 해야만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단점이다. 2년 약정을 채우지 못하면 위약금이 부과된다.




    KT iPad 3G 모델 안내 페이지: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PanOrder-S1



    이상한 표를 제시해서는, 대체 얼마를 내야하지는 알 수 없게 해 놓았다. 복잡한 표 볼 필요없이, 아래 박스에 나와 있는 것이 한달에 나가는 돈이다.

    KT에서 iPad 3G 모델 구입시 매월 내는 금액


    - SHOW 데이터평생 2G 요금 선택시

    iPad 16G 모델 : 매월 46,500 원 (부가세포함)
    iPad 32G 모델 : 매월 50,750 원 (부가세포함)
    iPad 64G 모델 : 매월 55,250 원 (부가세포함)


    - SHOW 데이터평생 4G 요금 선택시

    iPad 16G 모델 : 매월 55,850 원 (부가세포함)
    iPad 32G 모델 : 매월 60,100 원 (부가세포함)
    iPad 64G 모델 : 매월 64,600 원 (부가세포함)


    + 기기할부금과 요금 모두 포함해서 매월 내는 금액임.
    + 2년 약정 요금제 무조건 선택해야 함 (중도해지시 위약금 내야 됨). 
    + 채권보전료 3만 원 별도. 
    + 유심카드는 별도 구매.
    + olleh WiFi 싱글 요금 무료 제공.

    상세 계산은 지난 글 참조.
    "한달에 얼마를 내면 아이패드를 살 수 있나 - 아이패드 요금 정리"


     


    ● 애플스토어 iPad 3G 모델 + KT 데이터 쉐어링


    이미 KT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면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3G 모델을 구입한 뒤,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해서 3G 통신을 할 수 있다.



    위 그림은 애플스토어의 아이패드 3G 가격이다.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shop_ipad/family/ipad





    KT 데이터 쉐어링 안내 페이지:
    http://cs.show.co.kr/SvcRegularMain.jsp?main_cd=12&brand_cd=A&xml_file_nm=FarPriceDataSmartData.xml 



    아이패드를 KT에서 신규로 구입하는 것과, 데이터 쉐어링을 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좋을까는 개인의 판단이다. 어떤 것이 더 싼가를 계산해 보려 했지만, 단순 계산이 불가능하고 복잡하다.

    다만, 이렇게는 한 번 따져볼 수 있다. 아래 가격표는, KT에서 아이패드 3G 모델 구입시 우리가 부담해야 하는 기기원가와, 애플스토어에서 판매하는 3G 모델 판매가다.

       16G 32G  64G 
     KT 아이패드 원가 693,600 795,000 903,600
     애플스토어 판매가 790,000 920,000  1,039,000 

    대략 1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난다.
    그러므로 2년 동안 10만 원 이상의 이득이 있다면, 애플스토어에서 3G 모델을 구입하는 게 낫다는 결론이다. 왜 2년이냐면, KT에서 구입하는 것은 2년 약정을 걸기 때문이다.
     
    만약 이미 아이폰을 가지고 꽤 비싼 요금제를 쓰고 있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한다면 2년에 10만 원 정도의 이득은 충분히 낼 수 있을테다. 다만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할 경우, 용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만족할 만큼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이 판단할 몫.



    그런데 여기서 조금 재미있는(?) 사실이 또 하나 있다. 만약, 1년 쓰다가 버릴 경우는 어떤게 이익이냐는 것.

    KT 아이패드 소개 사이트에 따르면, 위약금에 대해 이렇게 나와 있다. 



    이 예시에 따르면, 1년 쓰다가 해지할 경우 위약금은 총 121,100 원 이다.
    그렇다면 1년 이내에 3G 요금을 해지할 생각이라면 애플스토어에서 사는 것이 조금 낫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





    ● 애플스토어 iPad 3G 모델 + SKT 데이터 쉐어링


    SKT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3G 모델을 사서 데이터 셰어링을 할 수 있다. 

    예를들어 갤럭시S 를 쓰고 있다면, 데이터 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갤럭시 S의 데이터 용량을 쉐어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USIM 칩만 사서 꽂으면 되니까, 아이패드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




    SKT는 아직 데이터 셰어링 용량에 제한을 걸지 않았다. 즉,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패드에서도 무제한으로 3G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다는 것.

    이론은 그런데 실제는 좀 다르다. 요즘 SKT의 데이터 셰어링 용 유심USIM 물량이 없다.
    7,700원 짜리 유심이, 본사 차원에서 물량이 풀리지 않아, 중고 장터에서 6만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 실정.
    미리 알고 대량구매 한 사람들은 대박 나고 있는 중.
    SKT 측은 조만간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조금씩이라도 시중에 내 놓겠다는 답변만 하고 있다.



    좀 속은 쓰리지만, 중고 장터에서 6만 원으로 유심을 사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기존 SKT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입장에서는 이쪽으로 가는게 낫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앞으로 어찌 될 지 아무도 알 수 없다. SKT가 데이터 셰어링에 제한을 두고자 방송통신위원회에 약관변경 신청을 해 둔 상태기 때문이다.

    어쨌든 SKT 사용자도 아이패드 3G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만 염두에 두면 되겠다.





    ● 가난한 자의 대안? K-Pad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만 알고 있는데, 그것 말고도 대안은 있다. 바로 케이패드(K-Pad). KT에서 아이덴티티 탭(Identity Tab)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태블릿PC다.




    케이패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이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분에게 잠시 빌려서 사용해보니, 나름 쓸 만 했다. 여행 사진을 골라낸다든지, 책을 읽는다든지, 웹서핑을 하는 등의 용도로는 다른 패드류(아이패드, 갤럭시탭)에 비해서 떨어지는 점이 별로 없다.

    게다가 가장 끌리는 점은, KT WIBRO 27,000원 짜리 요금제를 2년 약정으로 쓰기만 하면 공짜로 준다는 것!

    부가세까지 포함하면 한 달 요금이 약 3만 원. 그러면 와이브로 50기가를 사용할 수 있고, 덤으로(?) 케이패드와 에그2 단말기를 받을 수 있다. 와이브로가 잘 깔려져 있는 수도권 거주자라면 고려해 볼 만 하다. 물론 와이브로와 함께 와이파이 요금제를 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KT WIBRO + Pad 소개 페이지: http://wibro.show.co.kr/ktwibro/introduce/identity.html
    SHOW WIBRO 요금 안내 페이지: http://wibro.show.co.kr/ktwibro/join/wibro_online_join.html


    어쨌든 결론은, 아이패드 갖고 싶다!!! 젠장!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