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무료 와이파이 iTaiwan해외소식 2016. 8. 9. 01:40
대만을 가면 주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유심(USIM) 카드를 사서 데이터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게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서 편하긴 하지만,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입장에선 그마저도 부담이 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대만은 '아이타이완(iTaiwan)'이라는 무료 공공 인터넷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경찰서, 소방서, 관공서 등 각종 정부기관들 위주로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다. 정부가 하는게 다 그렇지 않겠어 싶지만, 그래도 아쉬울 때 요긴하게 쓸 만 하다는 평이 많다.
물론 한국에서 데이터를 자유롭게 쓰던 사람들이야 영 갑갑해서 못 쓰겠지만, 한국에서도 웬만하면 밖에서 와이파이 안 쓰던 사람들은 이 정도로도 어떻게든 버틸 수 있을 듯 하다.
(대만 무료 와이파이, iTaiwan 홈페이지)
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일단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 iTaiwan 홈페이지 접속 -> Registration 혹은 Register Now 클릭 -> 이건 내국인 용이므로 외국인은 FAQ로 가라고 돼 있음. FAQ 클릭 -> "Is iTaiwan service available to foreign visitors?" 항목에서 온라인 등록 링크 클릭 -> 등록.
혹시나 링크가 깨질 경우를 대비해서 경로를 모두 적어놨다. 등록은 아래 링크로 바로 들어가면 된다.
등록하고나서 현지에서 활성화(Activation)를 해야 한다. 이 링크는 아래로 가면 된다. 혹은 위에서 설명한 경로에서 활성화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
문제는 이렇게 하고도 공항이나 역 등의 관광안내소에 가서 무료 와이파이 사용하려고 한다고 말을 해서 어떤 등록 절차를 거치는 게 정석이라는 것이다. 근데 어떤 사람들은 안내소 찾아가지 않고도 바로 되더라는 사람도 있긴 한데, 사람마다 무슨 차이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다.
(iTaiwan 등록 화면)
주의깊게 글을 읽는 사람들이라면 여태까지 온라인 등록 절차는 모두 잊어라. 어차피 관광안내소를 찾아가야 한다면 온라인에서 이런 쑈를 할 필요 없다.
그냥 현지 가서 관광안내소 가서 여권 보여주고 등록하면 된다. 물론 그렇게 하면 간혹 사람이 번호 같은 걸 잘 못 써서 한참 헤맬 가능성도 있지만, 편하기는 그게 편하다.
공항이나 큰 역 관광안내소에서 "iTaiwan Free WiFi"를 외치면서 여권을 주면 알아서 해준다고 하니, 유심을 사더라도 만약을 위해 일단 등록해놓자. 얼마나 유용할지 몰라도 외국에서 아예 무료 와이파이 쓸 수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해외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 방콕 마하나콘 완공 (1) 2016.08.30 태국 연속 폭탄 테러 - 푸켓, 후아힌, 트랑, 수랏타니 등 연달아 폭발 (0) 2016.08.12 터널버스(공중버스) 시범운행 & 중국 언론들의 의혹 제기 (0) 2016.08.05 JR 홋카이도 레일패스, 프리패스 - 현지에서 구입 가능 (0) 2016.07.15 일본 무료 와이파이 정리 - 일본에서 무료로 와이파이 사용하기 (0) 2016.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