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모바일(kt M mobile)' 알뜰폰 유심 번호이동 가입을 했다. 가입을 해서 번호이동하고, 개통한 기록은 앞 글을 참고하자.

 

> KT 엠모바일 알뜰폰 번호이동 유심변경 가입 개통 기록

 

여기서는 개통 후에 처리한 작업과,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앱 설치, 그리고 고객센터에 문의한 몇 가지 정보들을 소개한다.

 

 

개통 후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KT M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할 때 이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했다. 어차피 사용할 거니까, 그냥 미리 가입까지 하는게 편할 테니까.

 

이제 핸드폰 개통이 완료됐다면, 다시 홈페이지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로 가서 '정회원 인증'을 해줘야 한다. 그래야 요금제 변경이라든가,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등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으로 가면 '휴대폰 번호' 옆에 '정화원 인증' 버튼이 있다. 이걸 눌러주면 된다.

 

kt 엠모바일 개통 후에 할 일 -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앱 설치

 

정회원 인증은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보내서 인증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정회원 인증이 끝나면 내 정보를 본다든가, 이것저것을 할 수 있다. 개통 당일날은 홈페이지에서 이상한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각종 정보들이 제대로 안 보일 수가 있다. 하루 지나면 제대로 다 보이니까 천천히 하자.

 

 

프로모션 기간 중에 '실용 USIM 1.7' 요금제를 가입했다. 행사 중에 가입하면 월 요금 5390원에, 매월 무료통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5GB를 주는 조건이다.

 

그런데 가입을 끝내고 보면 조금씩 부족하게 들어와 있다. 이건, 한달에서 며칠이 지난 시점에 가입을 했기 때문이다. 그 며칠을 계산해서 무료로 주는 것을 차감한 상태다.

 

예를 들면, 한 달에 주는 문자가 100건이니, 1일에 약 3건. 따라서 3일에 가입했으니 6건을 빼고 94건만 주는 거다. 따라서 월말에 가입을 했다면 아마 쓸 수 있는 양이 거의 없을 테다. 다음달엔 정상적으로 다 들어온다.

 

 

이용중인 요금제 조회를 하면, 실용 USIM 1.7이 원래는 17,490원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나와버려서 좀 불안하긴 한데, 메일로 온 가입내역 등을 보면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요금정보를 보니 이렇게, 프로모션 할인 -12,100원 항목이 있다. 이래서 월 통신요금 5390원을 맞춘다. 이번달엔 번호이동 수수료 800원이 추가되어 나올 예정.

 

 

개통 할 때 이미 웬만한 무료 부가서비스는 모두 가입한 상태다. '해외 데이터 로밍 차단'도 이미 돼 있다. 혹시 뭔가 더 차단하거나 추가할 게 없는지, '무료부가서비스'를 꼭 한 번 확인해보자. 내 경우는 추가로 더 신청해 줄 것이 없었다.

 

kt 엠모바일 개통 후에 할 일 -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앱 설치

 

위 화면은 '부가서비스 신청' 화면인데, 이것보다 먼저 봐야 할 화면이 '이용중인 부가서비스'다. 이걸 봐야 지금 사용하고 있는 부가서비스 목록이 나온다. 이 항목은 가입 당일날은 오류가 뜨면서 안 보이더라. 하루 뒤에 확인하면 잘 나온다.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항목들을 보면, 가입과 동시에 여러가지 무료 부과서비스에 기본으로 가입돼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의 대부분 있으면 좋은 것들이라, 별로 건드려 줄 부분이 없었다.

 

 

그냥 눈에 띄길래 넣어본 건데, 청구항목에 이렇게 요금할인 마이너스 청구가 나온다. 마이너스 부가서비스를 넣어서 프로모션 요금을 맞추는 형태인가보다. 어쨌든 5390원이라는게 확인 됐으니 안심.

 

kt 엠모바일 개통 후에 할 일 -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앱 설치

 

kt 엠모바일 요금제는 올레 와이파이(olleh Wi-Fi)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중인 휴대폰의 맥 주소(MAC address)를 고객센터에 알려주면 된다.

 

홈페이지에 글로 써주면 안 되냐고 문의해봤지만, 전화로만 가능하다 한다. 그 숫자 영문자 조합을 일일이 전화로 불러줘야 한다. 인내심을 가지고 해보자. 먼저, 핸드폰에서 맥 어드레스를 알아내서 따로 기록해두자. 그리고 114로 전화를 걸면 고객센터로 연결된다.

 

 

 

kt M모바일 앱 설치

 

알뜰폰이라고 너무 무시하면 안 된다. kt M모바일도 스마트폰 앱이 있다.

 

아이폰은 모르겠고,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래이 앱스토어에서 대략 'kt m' 까지만 입력해도 앱이 검색된다. 안 되면 'kt M모바일'까지 입력해보자.

 

kt 엠모바일 개통 후에 할 일 -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앱 설치

 

'kt M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면, 무료 통화/문자/데이터 사용량을 알아볼 수 있다. 그 외 통신사 앱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런저런 내용들이 있다.

 

kt 엠모바일 개통 후에 할 일 - 홈페이지 정회원 인증, 앱 설치

 

 

앱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상단의 상태 바(status bar)를 내렸을 때 위젯이 나온다. 남은 무료통화 등이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수시로 확인하려면 이대로 두면 되지만, 이게 귀찮다면 앱의 '설정'에서 없애줄 수 있다.

 

 

p.s. 추가 문의 내용

*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외 자동 로밍이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음.

* 무약정 요금제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하나, 번호이동은 3개월 이내 재이동은 즉시 개통 진행 불가. 이 경우는 중립기관을 통한 승인 필요. 만약 승인이 되지 않으면 번호이동이 불가능하고, 이 경우는 3개월이후 가능함. (고객센터 문의 답변)

* 별다른 말이 없다면, 무약정 요금제는 대강 3개월 후부터 번호이동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자. 그게 편하다.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