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IT 2019. 1. 2. 13:12

     

    인터넷에 흔적을 남기기 싫다면, 트위터는 주기적으로 한 번씩 삭제해주는 게 좋다. 자동 삭제 프로그램으로 삭제할 수 있는 수가 어느정도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오래된 트윗은 어딘가엔 남아 있지만, 찾아내서 삭제할 수 없는 것들도 있다.

     

    트윗을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엔 '카디건(Cardigan)'을 사용해봤다. 다른 것들보다 빠르게 느껴지고, 오래된 글들을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다. 화면 디자인이 좀 엉성하게 깨지는 것만 대강 참아낼 수 있다면, 그럭저럭 쓸 만 하다.

     

    트윗 삭제 프로그램, 카디건: https://www.gocardigan.com/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냅다 'Get Started' 버튼을 누른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실행을 하려면 당신의 트위터 계정에 접속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오고, 버튼이 나온다. 버튼 이미지가 깨져 있다. 이건 앞으로 깨질 디자인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그래도 기능은 제대로 돌아가니까 그냥 참고 진행하자.

     

    나중에는 버튼 이미지가 제대로 나올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저 버튼을 누른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트위터 '앱 인증' 화면이 나온다. 앱 인증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트위터 로그인 화면이 나올 수도 있는데, 이때는 글을 삭제할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된다.

     

    지금 설명하는 것은,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쓴 글과 라이크를 삭제하는 것이다. 계정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이 되면, 내 계정 아이디 표시가 상단에 나온다. 계속 진행하려면 'Get Started' 버튼을 누르자.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트윗 혹은 라이크, 어떤 것을 삭제할건지 묻는다. 나중에 다시 와서 또 선택할 수 있으니, 많이 고민하지 말고 대충 선택하자.

     

    일단 여기서는 라이크(Likes)를 먼저 삭제한다. 물론 라이크는 남겨두고 싶다면 삭제 안 해도 된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위에서 'Likes' 버튼을 눌렀다. 그러면 좋아요 글을 수집하기 시작한다. 이건 수집 현황을 보여주는 화면이다.

     

     

    진행 화면이 0에서 변화가 없다면, 'Reload' 글자를 누르자. 숫자에 약간 변화가 생길 테다. Complete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수시로 Reload를 눌러주면 된다.

     

    컴플리트 메시지가 뜨면 Browse 버튼이 나온다. 이 버튼을 누르면 삭제 화면으로 간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라이크 한 트윗들 리스트가 쭉 나온다. 오른쪽에서 'Unlike All' 버튼을 누르면, 이 화면에 나온 모든 트윗을 삭제할 수 있다. 정확히는 라이크 해제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제크박스에 체크를 표시해주고, Unlike 버튼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된다.

     

    바로 삭제 화면이 나오고, 삭제하기 시작한다. 다시 묻는 화면도 없고, 복구할 방법도 없으니 주의하자.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언라이크를 실행하는 화면. 이 과정을 거치면 다시 복구할 방법이 없어진다. 이것도 숫자가 바뀌지 않는다면 Reload 를 수시로 눌러주자.

     

    좋아요를 모두 삭제한 다음, 왼쪽 상단 Cardigan 로고를 클릭하면 첫 화면으로 돌아간다. 다시 들어가서 이번엔 '트윗 삭제'를 선택한다. 좋아요 삭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니, 더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다.

     

    트위터 트윗 모두 삭제하기

     

    트윗 글 삭제도 수집을 거친 다음, 이런 목록 화면으로 들어가서 'Delete all'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모든 트윗 삭제.

     

    하지만 이런 자동 프로그램으로 삭제할 수 있는 트윗 수는 한정돼 있다. 너무 많은 글을 썼다면, 모두 삭제되지 않고 남는 것들이 있을 테다. 숫자로는 남는데 확인은 할 수 없는 것들도 있을 테고. 어쩔 수 없다. 트위터가 원래 그렇다. 이런 찝찝함을 없애려면, 주기적으로 삭제를 하는 수 밖에 없다.

     

     

    View를 누르면 이것저것 들어가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런 앱을 트위터 계정으로 인증해놓으면 나중에 광고글 같은 것이 올라올지도 모른다. 그러니까 사용이 끝나면 접근을 차단해주자.

     

    트위터 '설정 -> 앱 및 디바이스' 메뉴로 들어가거나, 그냥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https://twitter.com/settings/applications

     

    방금 사용한 카디건이 나온다. '접근 차단'을 눌러주면 끝.

     

     

    p.s.

    이것 외에도 twitwipe와 tweetdelete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사용하면 되지만, tweetdelete는 제대로 삭제되지 않거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한방에 쭉 삭제하기는 twitwipe도 괜찮은 편이다.

     

    https://twitwipe.com/

    https://www.tweetdelete.net/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