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는 샤오미 매장들이 몇 개 있다. 한국 인터넷에서 잘 알려진 '타이베이 행천궁역 매장' 외에 다른 곳에도 있으니, 여행시 이동 경로에 따라 적당한 곳을 선택해보자.

 

이 정보는 2019년 1월을 기준으로 한다.

 

 

 

대만 샤오미홈(小米之家)

 

샤오미홈(Xiaomi Home)은 샤오미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매장이다. 다양한 물건들을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이라, 다른 매장들보다 구경할 것이 많을 수 있다. 2019년 1월 현재, 타이완에는 샤오미홈 매장이 세 개가 있다.

 

제목을 클릭하면 구글지도로 연결된다.

 

 

타이베이 101타워 근처

 

 

유명한 101타워 근처에 샤오미홈 매장이 있다. 지하철 샹산역이나 시청역, 타이페이 101역 등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다. 운영시간은 대략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타이베이 행천궁

 

 

행천궁역(Xingtian Temple Station)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왼쪽에 있는 이 매장은, 한국 인터넷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대만의 샤오미 매장이다. 검색해도 이것만 자꾸 나와서, 대만에 샤오미 매장이 이것 하나 뿐인 걸로 아는 사람도 있을 정도다. 한국 사람들을 보고싶다면 가봐도 좋겠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샤오미홈 타이중

 

 

의외로 타이중에 샤오미홈 매장이 하나 있다. 국립 타이중 과학기술 대학 옆, 라이라이(leilei) 2층이다. 영업시간은 정오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대만 샤오미 매장

 

거의 샤오미홈과 비슷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물건이 없거나 살짝 부족할 수도 있는 매장들이다. 근처에 갈 일 있으면 한 번 들러보는 것을 생각해보자. 이 매장들은 간단히 리스트만 정리한다.

 

 

* 타이베이 충효신생역 근처: 이쪽은 광화상창 전자상가가 있는 곳으로, 용산 전자상가 비슷한 분위기다. 이곳에 샤오미 매장이 있다. 영업시간은 11:00-21:30.

 

* 신타이베이 글로벌몰: 푸중역에서 1km 넘게 떨어져 있다. 임가화원과도 반대편이라 갈 일이 있을까 싶지만, 어쨌든 영업시간은 11:00-22:00.

 

* 가오슝 드림몰 2층: 가오슝 드림몰은 관광으로도 많이 가는 곳이다. 이 백화점 2층에 샤오미 매장이 있다. 요일마다 영업시간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11:00~22:00.

 

* 가오슝 타로코파크 2층: 타로코파크는 까오슝 국제공항 근처에 있어서, 겸사겸사 시간도 떼우기 겸 쇼핑을 하러 가기도 하는 곳이다. 이곳 2층에 샤오미 매장이 있다. 영업시간은 11:00-22:30.

 

* 타이난 포커스 2층: 타이난 기차역 근처, 포커스 백화점 2층에 매장이 있다. 영업시간은 11:00-22:00.

 

 

이 정보는 현지 사정에 따라 언제든 달라질 수 있으니, 찾아가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라지만 공식 홈페이지에도 이미 폐점한 매장이 나와있거나 하니까 잘 알아보는 수 밖에 없다).

 

* 참고: 대만 샤오미 매장 리스트 (대만어)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