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이스터 에그(easter egg)가 있다. 이스터에그는 개발자가 숨겨놓은 화면 혹은 게임 같은 것이다. 대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오프라인일 때 작동하는 공룡 점프 게임이 있다.

 

그리 재미있거나 인상적인 것은 아니더라도, 재미삼아 한 번 찾아보자. 안드로이드 OS의 이스터에그는 2.3부터 들어가 있다. 하지만 제조 업체에 따라 이걸 제거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안 되면 그냥 안 되는가보다 하면 되겠다. 딱히 중요한 것도 아니니까.

 

 

스마트폰에서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로 순서대로 메뉴를 눌러 들어간다.

 

그러면 'Android 버전'이라고 쓰여진 항목이 나온다.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가 쓰여져 있고, 눌러봐도 아무 반응이 없다. 이걸 연타로 계속 눌러보자. 그러면 갑자기 화면이 바뀌면서 뭔가가 나온다.

 

 

여기서 나오는 동그란 것을 누르면 마시멜로 그림이 나온다.

 

이 화면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스터에그다. 다른 버전에서는 다른 것이 나온다.

 

 

 

마시멜로 그림을 조금 연타하다가 꾹 누르고 있어본다. 그러면 또 화면이 바뀌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안드로봇이 마시멜로 사이를 지나가는 단순한 게임이다. 화면을 터치하면 안드로봇이 튀어오른다. 그런데 이게 게임을 하라고 만든 건지, 하지 말라고 만든 건지, 조작이 너무 어렵다. 조금만 눌러도 퉁퉁 튀어 올라서, 도저히 마시멜로 사이로 지나갈 수가 없다. 잘 하는 사람은 잘 하겠지.

 

참고로, 안드로이드 7.0에는 고양이 잡기(?) 게임이 있고, 8.0에는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오레오 문어가 나온다. 이스터 에그를 불러내는 방법은 다 비슷하다. 각자 핸드폰에서 한 번 시도해보자.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