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이것저것 하다보니 사용자(User) 계정이 꼬여서 이상해졌다. 하나의 계정이 마치 두 개가 된 것 처럼, 어떤 때는 A 설정이 되었다가, 어떤 때는 B 설정으로 나오는 현상. 설정이 바뀌어서 나올 때마다 바탕화면 내용도 바뀐다.

 

갑자기 이런 현상이 생기면, 유저 이름 아래 폴더의 '바탕화면'을 찾아봐도 예전 파일들이 나오지 않는다. 이때 예전 바탕화면 파일들이 있는 경로를 겨우 찾아냈다.

 

 

C:\Windows\System32\config\systemprofile\Desktop

 

폴더 옵션에서 숨겨진 폴더 표시를 체크하고 들어가야 찾을 수 있겠지 아마. 난 이미 켜 둔 채로 사용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다.

 

어쨌든 이런 현상이 생기면, 어드민 권한을 부여한 계정을 하나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다. 그러면 일단 문제를 덮어두고 잠시 잊을 수 있다. 기존 윈도우 계정에 있는 정보들, 특히 웹브라우저 북마크 데이터를 옮기는 게 좀 귀찮지만, OS를 새로 설치하는 것 보다는 편하니까.

 

 

새 계정을 만들려면,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다른 계정 관리 ->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하면 된다.

 

계정 이름은 아무거나 넣으면 되고, 표준 사용자와 관리자만 선택하면 된다. 혼자 쓰는 컴퓨터면 아무래도 관리자가 낫겠지만, 알아서 선택하자.

 

 

OS를 새로 깔아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 예감하고 있었지만, PC도 오래됐기 때문에 아예 처분하고 새 것을 살 작정이라, 새로 깔지 않고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틸 예정. 아아 귀찮아.

 

p.s.

바탕화면 파일이 이 경로에 없을 수도 있는데, 없으면 어쩔 수 없다. 나도 모름.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