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부터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고속버스 프리패스(free-pass)' 상품이 판매된다. 고속버스 프리패스 정액권은 정해진 기간동안 전국 188개 노선의 고속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주중에만 이용할 수 있는 4일권만 있었지만, 이번에 주말을 포함한 5일, 7일권이 새롭게 나왔다. 따라서 정해진 기간동안 여러곳을 이동하며 여행하는 경우에는 프리패스권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코버스(kobus) 홈페이지나 고속버스 모바일 앱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이때 회원가입이 필수다. 터미널 창구에서는 구입할 수 없고, 취소 환불도 홈페이지와 앱에서만 가능하다.


- 4일권 (금~일 제외): 75,000원
- 5일권 (금~일 포함): 110,000원
- 7일권 (금~일 포함): 130,000원

 

명절 특송 기간에는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고, 4일권은 공휴일에는 사용할 수 없다. 5일권, 7일권은 공휴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버스는 사용할 수 없고, 노선 당 왕복은 1회만 가능하다는 등의 제약 조건도 있다.

 

 

조건만 잘 맞추면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예를 들면 '서울-부산' 심야우등 가격이 편도 39,600원이다. 왕복을 하면 79,200원이니 4일권이 싸게 친다. 물론 이건 4일 안에 심야우등만 사용해서 왕복한다는 조건이라 조금 억지스럽지만, 이동이 많은 여행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더 자세한 사항은 코버스 홈페이지의 '고속버스 프리패스'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여기서 프리패스 이용 가능한 노선도 조회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구입하기로 들어갈 수도 있다.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