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반 년을 이어온 홍콩 시위가 최근 경찰이 강경진압 기조를 내세우며 시위대와의 충돌이 더욱 커졌다.

 

며칠 전 경찰의 실탄에 시위대가 쓰러진 사건도 있었고, 최근 홍콩 경무처장이 친중파 강경파 인물로 바뀐 이유도 있다. 무엇보다 그 전에 시진핑과 캐리람이 만나서 회담을 나눈 후에 상황이 급변했다.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홍콩 시위 소식과 정보를 찾고 있다면, 여기서 소개하는 사이트 몇 개를 우선 사용해보자. 이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관심도에 따라서 더 많은 곳으로 가볼 수 있다.

 

홍콩 언론사 실시간 생중계 멀티 스트리밍

 

* 홍콩 언론사 실시간 생중계 멀티 스트리밍: https://ncehk2019.github.io/nce-live/

 

각 언론사들의 실시간 생중계 방송을 한 곳에 모아놓은 사이트. 한꺼번에 여러 화면을 볼 수 있다. 너무 무거워서 부담스럽다면, 이 중 하나만 골라서 유튜브로 보자. 파폭에서는 제대로 안 보이고, 크롬에선 잘 보인다.

 

 

홍콩맵라이브

 

* 실시간 홍콩 시위 상황 지도: https://hkmap.live/

 

앱으로 만들었다가 애플과 구글 모두에게서 버림받은 바로 그 '홍콩맵라이브'다. 비록 앱은 스토어에서 삭제됐지만, 웹사이트는 아직 작동중이다. 홍콩 내에서 경찰이 어디에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석문=경찰서, 강아지=경찰, 느낌표=특별상황, 금지표시=폐쇄/통행금지 등을 의미한다.

 

 

* 홍콩 민주화운동을 지지해주세요: https://twitter.com/krstandwithhk

 

홍콩 시위 소식을 한국어로 전달하는 트위터 계정. 번역기를 돌리는 듯 하지만 의미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홍콩 시위와 관련된 한국 소식도 자주 올라오고, 홍대 앞 집회에 관한 소식도 알려준다.

 

 

* 빈과일보

 

홍콩의 언론사. 시위 생중계도 많이 하는 편이고, 다양한 소식들을 자주 업데이트 한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k.nextmedi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appleactionews

 

 

대략 위에 소개한 사이트 정도만 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번역기를 돌려서라도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들도 방문해보자.

 

* 홍콩 민간인권전선(Civil Human Rights Front): https://www.facebook.com/CivilHumanRightsFront/

홍콩 반환 직후부터 홍콩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결성된 NGO. 자주 업데이트 되지는 않지만, 주요 내용을 볼 수 있다.

 

* 반송중(反送中) 텔레그램 홍보 채널: https://t.me/s/antiextraditionverifiednews

시위대의 알림 채널.

 

* LIHKG: https://lihkg.com

홍콩의 레딧이라 불리는 포럼 게시판.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