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 이어짐:
너네 회사 웹 서비스가 실패하는 이유
어서오세요~ 전형적인 망 크리에~
(비 IT) 회사가 웹 서비스 시작
-> 10년 쓸 생각으로 만듦
-> 대부분 외주에 맡겨서 제작
-> 내부 인력은 유지 보수 정도만 함
-> 이미 만들어진 거 껍데기만 살살 바꿈
-> 어느 시점 이후엔 시대에 뒤떨어짐
-> 앗 우린 최첨단 웹서비스 하는데 방문자가 왜 없어?!!!
-> 기획, 운영자 쪼음
-> 이벤트, SNS 같은 꼼수에 목숨 걸고 매진.
-> 윗사람이 간섭함. 쌍팔년도 개그 쓰라 함.
-> 안 먹힘. 인기 없음
-> 앗 우린 SNS도 쓰는데 왜 사람들이 안 와?!
-> 인터넷 마케팅은 부질없다고 결론내림.
너무 단순화시켜서 좀 비약도 있고 그렇지만, 어차피 자세히 말 해 줘봤자 모를 테니까 뭐. 이벤트와 SNS로 커버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아무리 아무리 말을 해줘도, 결국 시스템은 가만히 놔두고 운영자만 쪼으는 회사는 인터넷 마케팅에 필패함.
p.s.
차라리 내게 컨설팅을 맡겨라, 싸게 해 줄게. 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