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에서는 전국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수질, 오염 등을 조사한 환경정보를 제공한다. '국가환경정보통합시스템(MEIS)'라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해수욕장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니, 놀러 가기 전에 한 번쯤 체크해봐도 좋겠다.

 

 

MEIS 사이트 메인 화면에 걸려 있는 '해수욕장 환경정보' 코너에서 알아보고싶은 해수욕장을 선택하면 관련 정보가 나온다. 낙산 해수욕장을 한 번 선택해봤다.

 

 

사실 거의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적합'으로 나오기 때문에 '해수욕장 환경지수'를 알아보는 게 딱히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그냥 정상적으로 오픈하고 있는 해수욕장들은 다 적합이겠거니 생각해도 무난하지 않을까.

 

대충 다 적합인 '해수욕장 환경정보'보다 볼만 한 정보가 있다.

 

 

'해양수질 평가지수'인데, 이건 해수욕장별로 딱딱 맞춰서 나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지도로 잘 확대해서 찾아보면 그 해수욕장의 수질을 대충 알 수 있다.

 

1등급이 좋음이고, 5등급이 나쁨이다. 해양수질 정보는 지역에 따라 좋음과 나쁨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참고할만 한 정보가 되겠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로 가보자.

 

> 국가해양환경정보통합시스템 MEIS

 

 

참고로 2016년 7월에 한국관광공사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국내 '청정 해수욕장' 20군데를 선정해서 발표했다. 조금 뻔한 장소들이긴 하지만 그래도 20선이니 알아서 잘 선정했지 않았을까. 아래 페이지로 들어가면 20군데 리스트를 볼 수 있다.

 

> 2016 청량톡톡~! 청정 해수욕장 20선 (한국관광공사)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