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가 없는 신용카드라서 '그린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기존 카드의 이런저런 혜택을 계산해봤더니, 어차피 소비가 별로 많지 않은 가난뱅이 입장에선 연회비도 못 건진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혜택은 거의 없지만, 연회비가 없는 신용카드로 바꿨다.

 

국내에서만 사용한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간혹 해외에서 생길지도 모를 일을 대비한다거나, 어떤 국가에 비자(VISA) 발급비를 인터넷으로 결재해야 할 일도 있기 때문에, 비자 기능이 되는 신용카드가 하나쯤은 필요했다. 이런 용도라면 그린카드가 딱 좋다.

 

이 카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 그린카드 - 연회비 영구면제, 비자카드 되는 신용카드

 

 

에코머니 포인트 사용하기

 

어쨌든 아무 혜택도 없는 줄 알았던 그린카드도 쓰다보니 '에코머니 포인트'라는게 쌓여 있더라. 우연히 비씨카드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마이페이지에서 포인트가 쌓인 것을 보게 됐는데,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었다.

 

'에코머니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에코머니 홈페이지에 가서 또 가입해야 한다. 왜 이리 불편하게 해놨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지금은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 에코머니 홈페이지

 

에코머니 홈페이지는 IE만 접속된다. 다른 웹브라우저로 뭔가 하려하면 바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해버린다. 거의 홈페이지만 만들어놓고 딱히 관리를 안 하는 느낌.

 

어쨌든 홈페이지 접속해서 액티브엑스를 설치하면, 메뉴를 눌러서 여기저기로 이동할 수 있다. (아아...)

 

일단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눌러서 가입하자. 약관 동의하고, 본인 인증하고, 이것저것 입력하는, 다 아는 절차다. 쌓아놓은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끝낸 다음, '마이페이지'로 간다. 그러면 '포인트 사용' 항목에 '비씨 TOP포인트 전환', '현금전환' 등이 보인다.

 

 

현금은 2만점 이상 돼야 전환을 할 수 있고, 탑포인트 전환은 1점 이상이면 가능하다. 그래서 탑포인트로 전환.

 

 

TOP 포인트 전환 화면. 빈칸에 전환할 포인트 금액을 써 넣는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하는 곳이 있다. 신용카드 번호와 이것저것을 입력해야 한다. 좀 입력할 것들이 많으니, 신용카드도 미리 준비하고, 시간 있을 때 작업을 하자.

 

 

 

다 제대로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한 포인트가 BC TOP 포인트로 전환된다. 바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는 '포인트/마일리지' 메뉴로 들어가서, 탑포인트를 현금으로 캐시백 받든지, 카드대금 청구에 사용하든지 할 수 있다.

 

비씨카드 쪽은 여기보다 알아보기 쉽게 돼 있으니, 메뉴만 잘 찾아 들어가면 이용하기 쉽다. 물론 액티브엑스를 깔아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 이왕 하는김에 한방에 끝내고 작업 끝나면 싹 다 지우도록 하자.

 

Posted by 빈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