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인은 한국에서 페이팔 돈을 한국의 은행 계좌로 송금 못 한다고
    웹툰일기/2011~ 2015. 5. 9. 17:30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 외국인이 트위터에 올렸던 상황. 페이팔로 입금된 돈을 한국의 자기 명의로 된 은행 통장으로 송금하려고 하니 안 되더라고.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한국에서 외국인은 페이팔에서 은행계좌로 돈을 송금할 수 없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한다.

     

    영어로 검색해보면 외국인들이 이 문제로 서로 토론했고, 노하우를 나눴던 글들을 볼 수 있으니까. 대체로 페이팔은 포기하고 은행에서 제공하는 해외송금을 사용하고 있는 듯 하다.

     

    물론 한국인은 페이팔 돈을 은행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외국인만 안 되는 것. 그래서 외국인들이 '페이팔 돈을 한국 은행 계좌로 송금할 수 없다'고 토론하고 있는데 거기서 한국인이 "나는 잘 되는데"라고 댓글 달아놓기도 했고... (-_-;;;)

     

     

    여기서 확실하지 않은 것은, 해당 외국인은 처음에 "페이팔로부터 한국 정부의 정책이라서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다"는 답을 들었다고 했다. 그런데 지금은 그 글이 삭제된 상태. 그리고 아무리 검색해봐도 그 상황이 한국 정부의 정책인지는 확인할 수 없었다. 그래서 해당 내용은 일단 빼기로 했다.

     

    하지만 그렇다면 의문이 생긴다. 페이팔은 왜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에게만 은행 계좌로 송금을 막아놓은 걸까. 그 회사에 뭔가 큰 문제가 생겨서? 무슨 문제? 왜? 이건 누군가 더 깊이 취재해 주길 바란다...라지만 누가 할까 싶다, 아무도 관심 없을 테니.

     

    어쨌든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자료로 활용 할 예정. 여러분들도 혹시나 주변의 외국인이 페이팔 관련해서 이런 문제가 있다고 하면 '다른 외국인들도 그렇다고 하더라'라며 나름 안심(?)시켜주기 바란다. 물론 이 상황은 시간이 지나면 바뀔수도 있다.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