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옥션 지마켓 스마일 페이 등록 카드 삭제하기
    IT 2015. 11. 20. 18:42

    옥션, 지마켓 등에서 사용하는 간편결제 스마일 페이 (smile pay). 카드 정보를 주르륵 등록해놓고, 나중엔 등록된 카드 불러와서는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이다.

     

    좀 더 싸게 해준다는 이벤트 때문에 일단 등록해서 사용해보긴 했는데, 싸게 구입한 후에는 계속 유지하는 게 부담스럽다. 있으면 쉽게 지를 위험도 있고, 실수로 지를 위험도 있고, 가끔 있는 해킹 같은 사고들이 걱정되기도 하고. 그래서 이런 건 사용 후에는 바로바로 삭제한다. 편리하게 자주 이용한다면 그럴 필요는 없을 테고.

     

    이건 다른 서비스들도 비슷하겠거니 생각해서 나중을 위해 까먹지 않게 기록해두는 용도.

     

     

    스마일페이 등록 카드 삭제 방법

     

    1. 장바구니에 아무거나 담고 결제 화면으로 간다. 스마일페이를 선택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른다. (혹시 모르니까 싼 물건을 넣자)

     

     

     

    2. 새 창이 뜨면서 '결제정보 확인 및 선택' 화면이 나온다. 등록할 때 선택했던 것을 그대로 선택해서 '확인' 버튼을 누른다.

     

     

     

     

    3. '결제인증/비밀번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지도 말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도 안 된다. 그러면 결제가 돼서 물건을 사게 된다. 실수로 물건을 사게 되면 슬프다.

     

    여기서 눌러야 할 것은 조그만 글씨로 써 있는, '가드등록/관리'라는 글자다. 이것만 클릭.

     

     

     

     

    4. '서비스 관리' 화면이 나온다. 등록된 카드가 나오고, 옆에 비밀번호 변경과 삭제 글자가 있다.

     

    '삭제'를 누른다.

     

     

     

    5. 삭제 글자를 클릭하면 화면이 바뀌면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입력하고 확인하면 바로 삭제된다.

     

     

     

    이렇게 하니까 삭제하기도 참 쉬운데, 안타까운 것은 스마일페이는 따로 홈페이지나 서비스 페이지 같은 게 없어서 삭제 방법을 알기 위해 한참 헤맸다는 거. 고객센터도 제대로 잘 알려주지도 않고. 어쨌든 이렇게 삭제 완료.

     

    혹시 '결제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쉬운 방법이 있다. 일단 스마일페이로 결제한다고 창 띄워놓고, 결제 창에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리면 사용 못 하게 된다고 한다. 근데 이건 다음에 또 사용하려고 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제대로 삭제된 건지 알 수가 없으므로 좀 찝찝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다시는 안 쓸건데 비밀번호는 까먹었다 하면 그냥 '비밀번호 3회 틀리기' 비법을 사용하면 되겠다.

     

    끝.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