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드블럭 같은 도구로 광고를 차단하고 컨텐츠를 보려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다른 할 말들 다 줄이고, 딱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유저들이 광고를 차단하고 컨텐츠를 볼 자유가 있다면, 컨텐츠(사이트) 운영자들도 그런 유저는 안 받을 자유도 있다. 취사선택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때, 정보나 기술을 몰라서 못 하는 건 문제가 있다. 따라서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아주 간단한 기술을 알려주는 것이 이 글의 목적이다.

 

내 경우는 아직 테스트만 해보고 사이트에 본격적으로 적용하지는 않고 있다. 아직 생각해 볼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하지만 이미 결정 내린 분들은 기술의 벽에 가로막히지 말고 실천에 옮길 권리가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란다.

 

그리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기술적인 내용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꽤 과격하고 단순 무식한 방법이다. 프로그래밍 좀 아는 사람들이라면 좀 더 복잡하고도 우아하게 다듬을 수 있을 테다.

 

 

 

애드블럭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컨텐츠 본문은 안 보여주는 단순한 방법

 

 

딱 코드 두 줄이면 된다. 아래처럼 코드를 집어 넣으면

 

 

 

원래는 이렇게 광고와 함께 보이는 컨텐츠 본문이

 

 

 

애드블럭을 실행한 브라우저에서는 이렇게 보인다.

 

 

광고와 함께 컨텐츠 본문도 싹 날아가서 아예 안 보이게 된다.

 

 

 

코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 코드를 긁어가서 같은 위치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div class="adsbygoogle">
 
      [##_article_rep_desc_##]

 

</div>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적용하려면 div 부분만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된다. 이런 형식이다.

 

 

<div class="adsbygoogle">
 
      ...본문...

 

</div>

 

 

다시 말하지만 이 방식은 꽤 단순 무식한 방법으로, 이런저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광고 중 하나가 안 보이게 된다든지,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조금 느려진다든지 등. 하지만 그리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단순 무식한 만큼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다.

 

조금 덧붙이자면 본문 맨 아래나 적당한 부분에 '이 페이지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돌리면 본문이 보이지 않습니다' 정도의 알림글 정도를 덧붙여주면 되겠다. 그건 각자 사이트가 다르므로 각자 알아서 하면 되겠다.

 

다시 말하지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이 어떠냐 저떠냐 가치 판단을 하기 위한 글이 아니다. 기술을 몰라서 선택을 못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 제공일 뿐이다.

 

끝.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