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주 카페리 배편 운항이 재개된다. 이 구간 배편은 경영난으로 근 1년 간 중단됐었다.

 

'동북아 카페리'라는 회사는 2016년 7월 20일부터 부산-제주 간 카페리 운항을 재개하려고 했지만, 부두 배정 문제로 운항이 연기됐다. 대략 7월 말 쯤부터는 운항을 할 수 있을 거라고 한다.

 

이미 운항 시간표와 요금 등은 공개했으니, 일단 참고하도록 하자.

 

(동북아 카페리 홈페이지 이미지)

 

 

 

'부산-제주' 배편은 블루스타호, 레드스타호 두 개로 운항한다. 두 개 배편의 시간표가 따로 작성되어 있지만, 승객 입장에선 뭘 타든 시간 상으론 별 상관이 없다.

 

따라서 부산-제주 배편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있다고 기억해두면 되겠다. 오후 7시에 출발한 배는 다음날 아침 7시에 도착하니 하룻밤을 자야 할 것을 염두에 두고 이것저것 준비하면 된다.

 

그런데 두 개 배편이 시간표로는 별 차이 없지만, 요금표에선 약간 차이가 있다. 요금에 신경 써야 한다면 출발 요일을 잘 선택해야 한다.

 

 

 

위 요금표를 보면 블루스타호와 레드스타호가 약간 차이가 있다. 둘 다 제일 싼 것이 대략 5만 원 정도라고 보면 되겠으나, 이게 매진이 됐을 땐 약간 골치아플 수도 있다.

 

위 표는 '편도'이고, 여름 성수기와 주말, 공휴일 등에는 10% 할증 요금이 적용된다. 즉, 성수기 때는 위 요금표에서 대략 10% 정도 더 내야 한다고 보면 된다.

 

자세한 것은 동북아 카페리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동북아 카페리 홈페이지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