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아이디 만들기

IT 2018.09.10 01:17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31회를 보고 간단히 몇 자 적어본다.

 

여기서 김 총수는 크게 두 가지 의문을 제기했다. 다량의 ID를 생성하려면 많은 핸드폰이 필요할 텐데, 그거 다 사려면 돈이 너무 많이 든다. 그리고 위치(IP)는 어떻게 하느냐.

 

IP는 VPN도 있고, 가짜로 생성하게 해도 되고. 그것 외에는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그리고 그게 제일 간단하다, 의뢰해서 전용으로 하나 만들어도 되고).

 

인증은 핸드폰으로 일일이 한다해도 요즘 선불칩 유심(USIM)을 갈아끼면 핸드폰을 사지 않아도 된다.

 

이미지: janjf93, CC0

 

또한 조선비즈 기사에 따르면 이런 내용도 있다. "네이버 댓글 달 때 트위터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되는데, 트위터는 휴대폰 번호 인증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가입 가능하다"고 나온다.

 

"하루 정도 쓸 수 있는 아이디가 개당 900원, 한 달 넘게 쓸 수 있는 아이디가 3만 원 정도"라고,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 준다.

 

> 가짜 아이디에 숭숭 뚫리는 네이버 (조선비즈, 2018.05.09)

 

 

그리고 지금은 되는지 안 되는지 모르겠지만, 예전(가까운 과거)에는 이런 방법도 있었다.

 

 

메일 인증

 

사이트 가입에서 기본이 되는 메일 인증. 사이트 회원 가입을 위해서 일일이 메일 가입하기도 귀찮은 일이다. 이럴 때를 위해서(?) 일회용 페이크 이메일 서비스가 있다. 무려 무료고, 여기저기 많다.

 

 

사이트 들어가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주소가 떡하니 나온다. 회원가입 할 때 저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회원가입 인증 메일 같은게 날아올 테다. 그 날아온 메일이 이 사이트 하단에 표시된다. 열어서 인증번호 입력하거나 하면 된다.

 

이런 사이트는 구글에서 'fake mail generator'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아무거나 골라잡아 사용하면 된다. 전문적으로 하려면 이런거 하나 만들어도 될 테고.

 

 

휴대폰 인증

 

이메일과 비슷하게 sms도 받을 수 있다. 무려 21세기 아닌가.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아이폰은 없어서 모름), 'receive sms' 혹은 'sms generator'를 검색하면 앱들이 나온다. 아래는 그 중 하나.

 

 

국가별 핸드폰 번호가 주르륵 나오고, 이 번호로 인증번호 같은 걸 받을 수 있다. 인증번호를 받으면 당연히 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모 포털에서는 가입할 때는 외국 핸드폰 번호가 막혀 있(었)다. 일단 첫 아이디 가입은 한국 핸드폰으로 한다. 그리고 가입한 아이디의 핸드폰 번호를 바꾼다. 번호 바꿀 때는 외국 핸드폰 번호로도 됐다. 이때 인증번호는 위 앱 같은 걸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아이디로 다른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대략 이렇게 설명을 끝내자. 지금은 개편을 해서 안 될지도 모른다. 요즘은 이쪽에 관심이 없어서 최신 트랜드는 잘 모르는데, 분명 뭔가 또 있겠지. 어영부영 끝.

 

 

추가

 

- 국내도 선불카드(선불유심) 같은게 있다. 물론 알뜰폰이 여러모로 낫긴 하다. 알뜰폰으로 데이터 없이, 통화와 문자메시지만 가능한 걸로 개통하면 월 몇천 원(만 원 미만) 요금만 내면 된다. (선불유심은 외국인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다).

 

- 알뜰폰이든 메이저 폰이든, 홈페이지에서 쉽게 전화번호를 바꿀 수 있다. 2017년 1월 이전에는 월 2회 변경 가능했다. 이후엔 SKT는 분기당 2회, 알뜰폰은 3개월에 2회 등으로 바뀌었다. (번호변경 횟수 변경 안내 - SKT 공지)

 

- 약간 돈을 들인다면 동남아 같은 데 있는 사람을 섭외해도 된다. 길거리에서 통화와 문자만 가능한 선불 유심은 2-3천 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매월 돈을 내는게 아니라 몇천 원 내고 한 번 구입하고 유효기한 내에 사용하면 끝이다.

 

 

p.s.

이 글은 나중에 삭제할지도 모름.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