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보다가 폐인되기 딱 좋은 넷플릭스를 가입해봤다.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고 시간이 좀 지나서인지, 예전보다는 조금 더 한국 상황에 맞게 구성된 모습이었다. 한국의 다른 웹서비스와는 달리 가입이 아주 간편한 것은 여전하다.

 

무엇보다 이제는 비자(VISA)나 마스터(Master)가 되지 않는, 일반 BC 체크카드로도 가입이 된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일단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처음 가입하거나, 해지하고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한 달 무료' 이용을 할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따로 가입하기 버튼을 찾을 필요 없이,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바로 나오는 화면은 간단한 소개 화면이다. 따로 뭔가 할 필요 없이 빨간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면 된다. 그 다음은 요금 설정 화면이다.

 

국내용 체크카드로 넷플릭스 가입하기

 

월 요금은 세 가지가 있다. 요금제의 차이는 화질과 동시접속 수다.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작은 화면으로 주로 본다면 HD 화질이 아니어도 보는데 크게 문제가 있지는 않다.

 

일단 한 달 무료 기간에는 제일 좋은 것을 한 번 써보든지 하면 된다. 요금제는 나중에 사용하다가 바꿀 수도 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여기서 이메일이 아이디로 사용된다. 비밀번호는 당연히 잘 기억해야 하고, 한 번만 입력하기 때문에 오타가 나지 않게 신경쓰자.

 

국내용 체크카드로 넷플릭스 가입하기

 

벌써 마지막 단계다. 결제 정보 등록. 어떤 것으로 결제를 할 지 결정하면 된다. 여기서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선택했다.

 

 

국내에서 사용하는 많은 카드들을 등록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BC카드 로고가 있기 때문에, 국내 사용 가능한 거의 모든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국내용 체크카드로 넷플릭스 가입하기

 

결제를 위해 사용한 카드는 IBK 기업은행 체크카드였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비자, 마스터 아무것도 안 된다.

 

은행에서 통장 만들 때, 현금카드는 2천 원 내야 하고, 체크카드는 공짜다라며, 거의 무조건 발급을 강제당하는 현금카드 겸용 체크카드. 해외에서는 전혀 쓸 수 없는 플라스틱 판떼기.

 

이걸로도 사용이 될까하고 해봤는데, 일단 등록은 되더라. 한 달 무료 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무조건 다 동의할 수 밖에 없는 약관. 다 체크해주고 빨간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모든 단계가 끝나면 가입이 끝났다는 메시지와 함께, 입력했던 것들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가입이 잘 됐으면 로그인 상태로 돼 있으니, 뭔가 잘 못 입력한 게 있다 싶으면 메뉴로 들어가서 빨리 바꿔주자.

 

제대로 다 됐다면 그냥 또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이제부터는 간단한 개인 설정인데, 크게 고민하고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시청할 디바이스 선택. 적당히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이 다음에는 관심 있는 영화나 드라마 컨텐츠 세 개를 고르라고 한다. 여기서 선택한 것을 기반으로 초기 개인 맞춤형 영상을 제안해준다.

 

어차피 가입 후에 계속해서 관심있는 영상을 봐서, 데이터가 쌓여야 어느정도 괜찮은 개인 추천 영상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대강 적당히 하고 넘어가면 된다.

 

이후에는 바로 영상들이 나열된 화면이 나오고, 영화든 드라마든 선택해서 보면 된다.

 

 

19금 컨텐츠는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 워킹데드는 성인 콘텐츠로 분류돼 있다.

 

사실 어느날 심심해서 카카오페이지를 둘러보다가 이 미드에 빠져버렸는데, 거기서는 '12시간 기다리면 한 편 무료'로 볼 수 있었다. 적당히 감질나게 기다리면서 보다가 며칠 쉬는 날에 미드 폐인이 되고 싶다는 열망이 강해져서, 이걸 보려고 넷플릭스에 가입하고 말았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유료로 본다면 한 편에 1천 원을 내야 하는데, 넷플릭스에서는 2018년 10월 현재 시즌8 까지 다 볼 수 있다. 만 원 조금 넘는 돈으로 한 달에 시즌 8 까지 볼 수 있으니 이쪽이 훨씬 이득인 셈이다. 물론 다른 영상들도 볼 수 있고. 카카오페이지는 죽 쒀서 개 준 꼴인가 싶기도 하고.

 

국내용 체크카드로 넷플릭스 가입하기

 

 

어쨌든 연령 인증은 핸드폰을 이용해서 간단히 할 수 있다. 엑티브 액스 같은 것은 전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다른 한국 사이트들도 좀 이렇게 했으면 좋을 텐데.  

 

어쨌든 이제 미드 폐인의 길을 걷기만 하면 된다.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