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제국주의 본색이 드러났다
    웹툰일기/2008 2008. 3. 19. 02: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베트가 독립국가가 아니라고 우기는 중국측의 몇가지 주장들에 대해
    내 생각을 적어 보겠다. 의문점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 티벳 tibet 은 원나라 때부터 이미 중국의 일부였다.
     
    참 웃기는 이야기다.
    원나라는 쿠빌라이칸이 세운 몽골제국의 직계 국가로써
    엄연한 몽골의 역사다. 그걸 자기네 역사라고 우기는 것 부터가 코미디다.
    설사 원나라가 중국 역사라 해도, 티베트는 이미 그 전부터 독립국가였다.

    티베트는 기원전 2세기 때부터 한나라와 마찰이 있었고,
    7세기 초 통일왕국을 이루었다.
     


    - 달라이라마를 위시한 봉건세력으로부터 인민을 해방시켰고,
       서구 열강으로부터도 티벳을 해방시켜줬다.
     
    참 잘 했어요. 그럼 해방 됐으니 이제 나가면 되겠네요.
    좋은 일 했으면 이제 물러나면 될 것을, 왜 계속 눌러앉아 있나요?
     
    옛날에 '조선'도 일제가 침략해서
    '조선 국민을 해방시키고, 서구 열강으로부터 보호한다'라는 명목으로
    눌러 앉았지만, 조선의 국민들은 그걸 환영하지 않았지요.
     
    당신들 중국인들의 논리대로라면,
    우리 조상들도 뭘 잘 몰라서 독립하려고 발버둥 쳤던 거군요?
     
     
     
    - 중국은 여태까지 티베트 자치구에 큰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그것 또한, '일제가 조선에 전봇대도 세우고, 기차도 다니게 하고,
    다리도 놓아주고 했으니 고마워해야한다.'라는 논리군요.
     
    티베트 인들을 자꾸 바보로 보시는데, 독립국가로 가만 놔 뒀으면
    다들 땡가땡가 놀기만 해서 경제 발전을 못 했을 거라고 생각하나요?
     
     
     
    - 지금 티베트에서 일을 저지르는 놈들은 폭도들이다.
     
    네, 네, 유관순 누나도, 안중근 의사도, 김구 선생도 다 폭도네요?
     
    한국 역사를 하나 알려 주자면,
    1980년 5월 18일에 광주 민주화 운동이라는 게 있었어요.
    그 당시에는 군사정권이 모든 언론을 통제해서 입을 막았죠.
    그래서 그 당시 대부분의 국민들은, 광주에서 간첩들이 사람들을 선동해서
    폭도들이 나라를 망하게 하기 위해 폭동을 일으켰다고 생각하고 있었다죠.
     
    중국도 지금 언론을 통제하고 인터넷도 일부 막아놓고 있다는 거, 아시죠?
     
     
     
    - 중국 국내 일에 간섭하지 마라.
     
    여태까지 티베트는 독립국가라고 계속계속 말 했잖아요.
    중국 국내 문제가 아니라니까 그러네.
     
     
     
    - 티베트 독립 지지해서 얻는 게 뭐냐.
     
    일제시대 때 우리 조상들도 3.1운동을 하고 옥고를 치르고 하면서,
    전 세계에 우리를 알리면 세계 사람들이 도와줄 거다라는 희망을 안고 있었는데...
    뭐 결국은 비참하게 버림 받았죠.
     
    얼마나 원통하셨겠어요. 그걸 다시 재현하지 않기 위해서랄까요.
     
    그리고 티베트가 독립국가가 된다면,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국가가
    되리라는 믿음 때문이죠.
     
    아 물론, 중국이 티베트 인들을 정말 아무 차별없이 대해주고,
    배 부르게 먹여 줬다면 이런 일도 없었을 테죠?
    핍박받고 억압받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 그래서 뭘 도와줄 건데?
     
    이건 좀 난처한 질문인걸요.
    저도 사실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일이 없거든요.
    그래도 계속 지켜보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힘을 실어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떻게 해 줄 게 없어서 참 분하지만... 너네들, 지켜보겠다!!!
     
     
     
    p.s.
    전 세계 국가들 중에서 달라이라마가 갈 수 없는 대표적인 나라가 2개 있어요.
    하나는 다들 아시다시피 중국이죠. 중국에선 그의 존재 자체를 인정하지 않아요.
    두번째로 유명한 나라가 어디일까~~~요~~~?
     
    다들 잘 아시는 나라에요. 여기 모른다면 우리나라 사람 아니죠.
    네, 바로 대한민국!
     
    달라이라마도 방문하길 원했고, 초대하려는 시도도 몇 차례 있었지만,
    그 때마다 대한민국 정부는 달라이라마의 입국을 막았어요.
    중국과의 외교 마찰 우려 때문이라지요.
     
    ...에휴...
     
     
     
    p.s.2
    혹시나해서 적지만, 그렇다고 중국인들 모두를 싸잡아 비난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쉬가 전쟁 일으켰다고해서 모든 미국인들이 다 나쁜놈인 것은 아니듯,
    중국인들 또한 어떻게 보면 피해자일 수도 있지요.
    나라에서 역사를 그렇게 가르쳤는데 어쩔 수 있나요.
    부디 중국인 전체에 대한 미움으로 번지지는 말았으면 좋겠네요.
    (특히 중국 소수민족들은 아무 죄도 없어요.)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