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왜 뜬금없이 이게 나왔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서 글을 읽어보세요.
‘4대 중독 예방법 마련 공청회’에서 오간 주요 발언 정리 (디스 이즈 게임)
그리고 아직 몰라서 서명 못 한 분들은 서명운동에 참여하길 바래요.
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이 '중독법'에 대해 할 말 많으나, 일단 이건 가볍게 시작하는 패러디이니, 더 길게하지 않고 이걸로 마치겠음. 조만간 심각하게 들어가요~
p.s.
1. 풍자용으로 사용하긴 했지만, 사실 일 중독도 심각하긴 심각함. 부모가 일 하느라 직장에 매여서 집에 들어가면 자기 바쁘니, 애들은 자연스레 게임이나 채팅을 하게 되고, 직장 스트레스로 술 담배 하게되고, 인생에 활력 찾아 불륜도 저지르고... 망국의 원인 아니겠음? -ㅅ-
2. 근데 이상한 건, 한국의 연간 근로시간이 2092 시간이라고 통계에 나와있다는 것. 한 달을 20일로 하고, 1년을 240일로 해서 나눠보면 대략 8.7시간이 나옴. 애걔, 겨우 이것밖에 일을 안 한단 말야?! 당연히 전 산업을 다 포함한거라지만 많이 모자란 감이 있다. IT만 따로 떼서 계산하면 어떨까? 그런 자료가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람.
3. 노동시간은 많은데 생산성은 또 하위. 이건 단적으로, 멍하니 있는다는 걸 암시한다. 있기는 있지만 실제로 일을 하지는 않는다는 뜻. 쓸 데 없이 앉아있게 하고, 대기하게 하고, 비효율적으로 일 시키는 문화(?)가 이런 현상을 만드는 것. 근로시간 줄인다고하면 업계가 막 반발하며 나서는데, 회사 내부 일 하는 분위기부터 바꾸면, 하루에 7시간 일 해도 지금처럼은 충분히 돌아간다.
4. 어쨌든 핵심은 이게 아님. -_-; 근데 회사 셧다운제를 공약으로 출마하면 당선 될 것 같은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