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3일 현재, 한국에선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는 '
아이패드 에어 2'의 각국 가격을 알아봤다.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에서도 아직 공식 판매하고 있진 않지만, 아마 빠른 시일 내에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
이 자료는 2014년 11월 3일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고, 환율 또한 이때 환율을 적용했다. 표에 나온 가격은 모두 원화로 환산한 금액이다.
주의)
1. '핀란드, 포르투갈, 아일랜드'는 모두 같은 가격.
2. '네덜란드, 이탈리아, 벨기에'는 모두 같은 가격.
3. '오스트리아, 스페인, 독일'은 모두 같은 가격.
4. 일본은 세전(세금 붙지 않은) 가격.
5. 중국은 와이파이 버전만 팔고 있음.
6. 이 가격은 모두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얻은 자료임.
이 가격표는 한국인이 다른나라에서 '아이패드 에어 2'를 사면 얼마의 가격으로 살 수 있을까를 알아본 것이다. 따라서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가격을 표기함을 원칙으로 했다. 해외에서 구매시 여권을 보여주고 텍스 리펀드(tax refund)를 하면 세금 붙지 않은 가격으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렇게 가격을 알아보니, '
아이패드 에어 2'는 일본에서 사는 것이 가장 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 다음으로 싼 곳들은 캐나다, 미국, 홍콩, 싱가폴, UAE, 호주 등이다. 러시아도 다른 곳들에 비해서 싼 편이다.
특이한 것은 같은 유로존인데도 유럽 국가들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 유럽 여행 중에 산다면 이왕이면 싼 곳을 찾아가는 것이 좋겠다.
물론 아직 한국에서 판매가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보다 싼지 어떤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혹시 해외여행을 가거나 해서 아이패드 에어 2를 사려면 참고하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