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가 비싸서 매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영국 런던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 이야기

 

월세가 비싸서 매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영국 런던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 이야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영국 런던으로 매일 출퇴근 하는 사람 이야기가 해외 매체들에 소개됐다. 런던의 높은 주거비 때문에 집을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옮기고, 매일 약 1,500 킬로미터를 비행기를 타고 출퇴근 하고 있는 것.

 

처음에는 그저 상상만으로 이렇게 해봐도 좋지 않을까 했는데, 그걸 실행에 옮겨서 그렇게 살고 있다고. 사실 이 사연은 2013년에 그 사람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것인데, 최근에 해외 유명 매체들에게서 주목을 받고 소개됐다.

 

이런 장거리 출퇴근은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서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일단 런던에 비해 바르셀로나의 주거비가 아주 싼 편이고, 런던과 바르셀로나 간에 아주 싼 저가항공이 있다는 것, 그리고 한 시간 시차가 있기 때문에 비교적 출근에 압박을 덜 느낄 수 있다는 것 등이다.

 

사실 그 무엇보다도 그정도 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 싶다.

 

 

그런데 이 정도는 아니지만 이와 비슷한 이유로 장거리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이 세상에는 꽤 있다. 당장 한국만 봐도 서울-대전 출퇴근 하는 사람도 있고, 홍콩-선전,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와 싱가폴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도 있다. 거 참, 첨단 인터넷 문명에 들어섰는데도 먹고 살기는 참 어렵구나.

 

혹시 한국(서울)도 이런 식으로 싸게 거주하면서 출퇴근 할 수 있는 곳이 주변에 있을까 싶어 여러모로 머리를 굴려 봤는데,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은 딱히 방법이 없더라.

 

 

p.s. 참고자료

* Cheaper to rent in Barcelona and commute to London (이 사람 블로그)

* This guy saves on London rent by commuting from Barcelona (CNN)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