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레 홈와이파이 페이지 삭제, 다시 보지 않기IT 2015. 11. 26. 14:50
언젠가부터 갑자기 '올레 홈 와이파이' 페이지가 뜨기 시작했다. 이전에 전혀 들어가본 적도 없고, 광고나 링크를 클릭한 적도 없는데, 인터넷 서핑 할 때면 틈틈이 갑자기 이 페이지가 뜨기 시작했다.
알아보니 KT에서 강제로 띄우는 페이지라고 한다. 단지 자기들 망이나 KT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이유만으로. 이게 말이 되나, 최소한의 동의도 없이 수시로 지속적으로 강제로 이런 페이지를 자기들 맘대로 띄운다는 게. 컨텐츠가 좋건 나쁘건 상관없이, 이건 그냥 피싱 사이트일 뿐이다.
그나마 다시 보지 않게 하기는 비교적 간단한데, 이것도 알면 쉽지만, 모르는 사람은 알 수 없게 숨겨놨다.
'올레 홈와이파이 페이지'가 뜰 때마다 뒤로가기나 닫기를 클릭했었다. 이 페이지를 그냥 귀찮은 스팸 혹은 피싱 사이트 정도로 여기고 그다지 뜯어볼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그런데 이 페이지를 안 보기 위해서는 일단 사이트 맨 밑바닥까지 스크롤을 내려야 한다. 그러면 '올레 홈와이파이 페이지 다시 보지 않기'라는 항목이 나온다. 여기서 '신청'을 누르면 된다.
신청이라니. 자기들 마음대로 띄워놓고는 안 띄우는 걸 신청하라고. 이걸 밑바닥에 갖다 놓은 것도, 일단 스크롤 내리다보면 웹툰도 있고 하니까 중간에 혹해서 그냥 둘 수도 있다는 걸 노렸겠지. 정말 장하다 KT.
어쨌든 신청을 누르면 팝업이 뜬다. 예, 예 두 번 누르면 완료. 아주 간단하다. 정말 다음부터는 아예 안 뜨는지는 좀 더 두고봐야겠지만, 어쨌든 일단은 간단하게 처리.
제발 이런 이상한 짓 좀 하지마라. 가뜩이나 안 좋은 이미지......라서 더 망칠 것도 없다는 건가. 에휴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2016년 1월부터 구버전 IE 지원 중단 (0) 2015.12.04 5달러짜리 컴퓨터, 라즈베리파이 제로 (0) 2015.11.28 샤오미 미패드2, 홍미노트3 제품 스펙 (사양) (0) 2015.11.26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수명 체크 - 아이백업봇 (0) 2015.11.25 애드블럭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으로 들어오면 컨텐츠 본문을 안 보여주는 방법 (0) 201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