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워즈 광선검 탈출 게임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동
    IT 2015. 12. 28. 15:26

     

    스타워즈 광선검 탈출 게임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스타워즈 프로모션 게임이다. 여태까지 봐왔던 게임과 좀 다른 것은 PC와 스마트폰이 연동 된다는 것.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고 브라우저 상에서 인터넷 주소만 입력해도 된다는 게 신기하다.

     

    우선 이 게임을 하려면 PC에는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안드로이드 폰에도 최신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스마트폰에서 구형 크롬 브라우저라고 뜨면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최신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받으면 된다.

     

     

    PC용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지시대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화면에 나와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 주소는 접속할 때마다 바뀐다.

     

     

     

    그러면 간단한 보정 작업을 거치는데, 스마트폰을 세로로 잘 세워 잡은 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위 과정을 짤막하게 요약한 화면.

     

     

    스타워즈 광선검 탈출 게임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동

     

    스마트폰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조작방법 익히기를 거쳐서 바로 게임으로 들어간다.

     

    게임 조작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PC 브라우저 안의 광선검이 움직인다. 이 광선검을 이용해서 스톰트루퍼가 쏘는 레이저를 막아서 반사해내서 적들을 물리친다.

     

    조작방법은 간단하지만 조작해서 게임을 진행하기는 간단하지가 않다.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하는듯 한 이 게임에서 광선검을 마음대로 움직이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계속 연결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와 신기하다'하며 계속 진행하면 된다.

     

     

    스타워즈 광선검 탈출 게임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동

     

    보스도 스톰트루퍼라는 게 약간 실망스럽지만, 어쨌든 보스가 도끼를 들고 걸어나온다. 이 도끼 공격을 막으면서 데미지를 입혀야 하는데 움직이기가 쉽지 않다. 아마도 뇌파로 움직이는 로봇팔 초기형을 얻으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다.

     

    신기한 느낌도 딱 여기까지다. 좀 움직이다보면 슬슬 짜증이 나고, 스마트폰 움직이느라 팔이 아파오고, 급기야 딱히 보스를 넘겨야 하나 싶어서 게임을 끄게 된다. 어쨌든 앞으로 발전할 게임 기술의 한 단면을 봤다는 데 만족할 만 하다.

     

    특별한 장비를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이렇게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해서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앞으로 스마트폰이 종합 게임기기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겠구나 싶다. 아직은 몰입해서 즐기기 좀 무리가 있긴 하지만.

     

     

    > 광선검 탈출 주소: lightsaber.withgoogle.com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