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나 액션캠 등에서 동영상을 찍으면 .mov 파일로 생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 mov 파일을 편집하려면 대체로 avi나 mp4, wmv 파일 등으로 변환해야 하는데,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최근 액션캠으로 찍은 동영상이 1기가가 넘는 mov 파일이었는데, 흔히 쓰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변환해보니 화면이 뚝뚝 끊기고 막 부숴지고 지글지글하고 난리였다. 세팅도 바꿔보고 최고 화질 세팅으로 해서도 해보고 했지만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새로 변환 프로그램을 하나 뒤져서 찾아냈다. 

 

 

'Freemake Video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인데, 이건 정말 거의 mov 화질 그대로를 다른 파일로 변환해줬다. 게다가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세팅도 필요 없다. 그냥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자동으로 변환해준다.

 

 

 

설치할 때 조심해야 할 게 있다. 무턱대고 그냥 next만 누르면 온갖 이상한 것들이 줄줄이 깔릴 가능성이 있다. 아무래도 무료 소프트웨어니까 이런 걸로 광고 수익을 얻는 거겠지. 나름 돈 나가는 건 싫지만 도움은 주고싶다 하면 일단 깔았다가 직접 수동으로 지우는 것도 방법이긴 하다.

 

어쨌든 애초에 귀찮은 프로그램들이 함께 설치되는 걸 원치 않는다면 Custom 인스톨을 선택해서 잘 읽어보고 선택하면 된다. 이 화면 외에도 여기저기 함정이 숨어있으니 재밌게 즐기면 된다.

 

 

 

컨버터 SW는 아주 심플하다. 빈 칸에 mov 파일을 끌어다 놓고, 그냥 아래에 있는 버튼들 중 하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AVI, WMV, MP4 등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간단한 동영상 편집이 필요하다면 가위 표시 버튼을 눌러서 할 수도 있는데, 사양 낮은 컴퓨터에선 좀 느리다. 여러 파일을 갖다 놓고 한꺼번에 작업을 걸어놓을 수도 있다.

 

일단 파일을 제대로 변환해준다는 점, 그것 딱 하나만으로 쓸 만 하다. 아마 mov 파일을 변환하려다 실패해 본 사람들이라면 무슨 말인지 알 테다.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