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2일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구버전 지원이 종료됐다 (한국 시간으로는 13일 새벽).

 

이제 각 윈도우 OS 버전별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최신의 IE만 기술지원을 해주는 정책을 적용한다. 따라서 이제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에서는 IE11만 업데이트와 지원을 해 준다.

 

윈도우 비스타는 IE9를 지원해주고, XP는 이제 OS 자체가 기술지원 종료이므로 공식적으로 MS에서 지원해주는 건 없다.

 

 

 

 

만약 윈도우 7, 8, 10 에서 IE11 (혹은 엣지) 외에 구버전 IE를 사용한다면 이제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없으므로, 최근 유행하는 랜섬웨어(크립토락커 등)의 위험에 더욱 크게 노출되는 셈이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IE11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다.

 

 

(윈도우 OS 버전별로 기술지원 해주는 IE 목록)

 

 

 

IE11로 업데이트

 

IE11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 윈도우즈 업데이트(Windows Update)를 이용하려면 '제어판 -> Windows Update'로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IE11 업데이트만 선택해도 되지만, 귀찮으면 모두 업데이트를 선택해도 된다. 웬만하면 다 업데이트 하는 게 좋다.

 

* IE 브라우저에서 업데이트 하려면, 브라우저에서 '설정 -> Internet Explore 정보'로 들어가면 된다.

 

 

* 아래 사이트로 가면 윈도우 버전별로 IE11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다.

 

https://technet.microsoft.com/ko-kr/browser/dn262703

 

 

* 아니면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면 최신 브라우저를 체크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ie

 

 

 

구버전 IE를 계속 사용해야만 한다면

 

여러가지 이유로 IE 구버전을 계속 사용해야만 한다면 아마도 업무상의 이유일 것이다. 그렇다면 업무상 필요한 그 사이트만 구버전 IE로 접속하고, 나머지 웹서핑은 다른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번 기회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사용해보자.

 

 

*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rowser/features.html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 들어가면 PC용은 자동으로 다운로드 함)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scene=2#download-fx

 

 

* 오페라

 

http://www.opera.com/ko/computer

 

 

 

크롬은 브라우저 자체가 좀 무거운 편이라 저사양 PC에서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IE 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라서 웹서핑하기 가장 좋은 편이긴 하다. IE 유저에게 가장 친숙한 인터페이스는 아마도 오페라일 듯 하지만, 다 비슷비슷하니 알아서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IE11에서 F12 펑션키를 누르면 브라우저 아래에 디버깅 모드 창이 나온다.

 

 

여기서 문서모드 등을 이용하면 IE10, 9, 8, 7 버전을 이용해서 화면을 보는 것 처럼 볼 수 있다. 하지만 완벽한 호환은 되지 않는다.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