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K텔레콤)에서 아이폰4를 공짜로 준다고 해서 화제다. SKT의 공식 온라인 판매점인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관련 내용을 올려놓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이렇다.

 

* 아이폰4 32G

* 출고가 20만 원으로 설정.

* 36요금제 이상으로 24개월 약정시 공짜. (36요금제는 부가세 붙으면 매월 약 4만 원 요금)

 

 

 

아이폰4 (iPhone 4)는 2010년에 나온 스마트폰이다. 이미 한 5년 지난 셈. 아직도 이런 고대 유물(?)을 새 박스 상태로 묵혀두고 있었다는 것이 놀랍지만, 뭐 재고가 남았다면 떨이를 하는 것이 좋긴 하다.

 

그런데 36요금제 이상으로 24개월 약정을 해야 공짜라니.

 

아무래 32기가 버전이라곤 해도 이 조건이 좋은 건지는 의문이다. 그거야 선택할 사람들이 판단하면 되겠고, 여기서는 이런 광고 하면서 언론들은 잘 알려주지 않는 사실만 하나 알려드린다.

 

 

아이폰4

 

2016년 1월 현재 iOS 최신버전은 9다. 아이폰4S 부터 iOS 9 버전이 설치된다. 하지만 아이폰4는 9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아이폰4를 가장 최신 OS로 업데이트 하면 iOS 7.1.2 가 끝이다. 이러면 보안 등에서 문제가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실행되지 않는 앱들이 꽤 있다는 것이다.

 

 

아이폰4 iOS

 

위 사진처럼 iOS 8.0 이상이 필요한 경우는 아이폰4에선 아예 다운로드 자체가 안 된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아이폰4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꽤 많긴 한데, 성능 자체가 떨어져서 실행되는 척 하다가 튕기는 경우도 많다. 이런 사실은 알아두고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다.

 

 

 

 

신고
Posted by 빈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