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어사이드 스쿼드 게임 간단 리뷰(?) - Suicide Squad: Special OpsIT 2016. 8. 2. 18:59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suicide squad)'도 개봉을 앞두고 게임을 출시됐다. 영화 홍보용 게임이라 많은 걸 기대하면 안 된다. 이걸 소개하는 게 큰 의미가 있겠나 싶은 정도이지만 그래도 영화 분위기를 미리 느껴보고 싶다면 한 번 쯤 경험해보고 지우면 되겠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 홍보용 게임은 '수어사이드 스쿼드 스페셜 옵스 (Suicide squad special ops)'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PC용, 맥(MAC)용도 있어서, 꽤 정성을 쏟은 모습이 보인다.
게임에서 나오는 캐릭터는 데드샷, 할리퀸, 엘 디아블로 셋 뿐이다. 1인칭 시점의 FPS이고, 좀비와 괴물을 쏴 죽이는 게 주된 내용이다. 중간중간 목표한 점수를 채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PC용과 모바일 용 모두 화면은 똑같다. 단지 조작 방법이 약간씩 다르다. PC용은 키보드의 화살표 키와 마우스 등을 이용해서 캐릭터와 시점을 움직인다. 모바일 용은 적에게 시선을 맞추면 자동 공격하지만, PC용은 발사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것 정도가 다르다.
게임 처음 시작할 때 세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중간중간에 다른 캐릭터로 바꿀 수 있다. 선택한 캐릭터 시점으로 움직이며 적을 공격하는데, 나머지 캐릭터는 알아서 자동으로 움직인다 (근데 할리퀸은 왜 이리 못 생기게 그려 놨을까).
캐릭터 셋이 다 죽을 때까지 게임이 진행되는데, 들리는 말로는 플래이 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고 한다. 1인칭 시점 게임을 하면 멀미를 하는 성향이라 오래 플래이하지 못 하겠더라.
데드샷은 총을 쏘고, 엘 디아블로는 불은 쏘는데, 할리퀸은 야구방망이를 휘두른다. 물론 권총도 쏠 수 있는데 여러모로 갑갑하다. 아무래도 데드샷으로 플래이하는 게 가장 익숙하고 좋더라. 게임이 단순해서 그냥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면 금방 적응할 수 있다.
다만, 1인칭 시점에 멀미 느끼는 사람들이라면 굳이 안 해봐도 될 듯. 물론 영화 홍보용 게임은 별 기대할 것이 못 된다는 걸 아는 분들도 딱히 플래이 해보지 않아도 될 듯. 그냥 영화 분위기 한 번 느껴보고 싶다라면 심심한 시간에 즐겨보시라.
> suicide squad special ops 공식 홈페이지 (PC용, MAC용 등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 Suicide Squad: Special Ops 게임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Suicide Squad: Special Ops 게임 다운로드 (iOS)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저가 스마트폰 정리 - 화웨이, 비보, 오포, UMI (0) 2016.08.08 고고로, 테슬라, 만두 - 전기 스쿠터 업계의 테슬라, 고고로 (0) 2016.08.06 샤오미 노트북 '미 노트북 에어' & 스마트폰 홍미 프로 (0) 2016.07.28 해외 기상정보 사이트에서 한국 (서울) 날씨 보기 (0) 2016.07.27 프리즈마 Prisma - 사진을 유명 화풍 그림으로 바꿔주는 사진 편집 앱, 안드로이드 출시 (0) 2016.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