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부터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를 시작했다. 현재 고속버스 예약 사이트에서 표 예매를 할 수 있는데, 운행은 1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즉, 11월 25일부터 출발하는 고속버스 표 예약 화면에서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를 할 수 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일단 서울-부산, 서울-광주 노선만 운행한다. 각 노선별 고속버스 예매는 아래 홈페이지로 가면 된다.

 

* 서울-부산 노선 예매: 코버스

* 서울-광주 노선 예매: 이지티켓

 

(코버스 서울-부산 노선 예매 화면. 25일부터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보인다. 한시적으로 우등고속과 같은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

 

현장구매도 가능한데, 서울-부산 노선은 서울경부터미널, 부산터미널에서 가능하고, 서울-광주 노선은 서울호남터미널(센트럴시티), 광주터미널 매표소에서 가능하다.

 

11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요금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에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우등고속버스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부터는 정상요금으로 탑승할 수 있는데, 우등고속보다 30% 정도 비싸다.

 

* 서울-부산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 44,400원 (우등 34,200원)

* 서울-광주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 33,900원 (우등 26,100원)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고속버스의 비즈니스 석이라 할 만큼 넓고 편안한 좌석을 제공한다. 일단 좌석을 뒤로 젖히면 반 쯤 누워서 갈 수 있고, 개인 모니터와 이어폰, USB 충전기 등이 갖춰졌다고 한다.

 

아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시간표. 운행을 첫 시작하는 날에는 약간 다를 수 있다.

 

 

지난 추석 때부터 운행하려고 하다가 연기됐던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이제 드디어 운행하게 됐다. 옆 면적은 우등과 비슷하지만, 앞뒤 자리배치가 더욱 넓어져서 좀 더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그런데 나는 우등고속도 충분히 편안하던데 그것도 돈이 없어서 못 탄다. 지금 현실에선 프리미엄 고속버스보다 일반 고속버스를 좀 더 늘리는 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돈은 누가 다 해 쳐먹고 국민들이 돈이 없기 때문에.

 

신고
Posted by 빈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