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려 할 때, 출국장 입구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다. 때때로 안내원들이 저쪽으로 가면 대기인원이 적어서 더 빨리 들어갈 수 있다고 안내해주지만, 막상 가보면 또 긴 줄이 있고 또 다른 곳으로 가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불편함을 겪지 않으려면 항공권 발권 이후에 출국장으로 가기 전에 미리 검색만 한 번 해보도록 하자. 어느 게이트로 가는 것이 좋을지 대략 판단할 수 있다.

 

인천공항 출국장 대기인원 현황 알아보기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체크 & 탑승구 위치 찾기

 

네이버에서 검색 한 번만 하면 인천공항 출국장 대기인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해볼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로 이 서비스는, 출국장에서 보안검색대까지의 실시간 대기인원을 보여준다. 검색 한 번으로 긴 줄을 피해갈 수 있을 테다.

 

검색어는 '인천공항 혼잡도'나 '인천공항 출국장'이다.

 

> 네이버 인천공한 혼잡도 링크  

 

 

인천공항 가이드 앱으로 출국장 혼잡도, 운항정보 체크

 

인천공항 앱으로도 출국장 혼잡도를 찾아볼 수 있다. 메뉴를 찾아 들어가는 것이 다소 길어서 문제지만, 어쨌든 나오긴 나온다.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체크 & 탑승구 위치 찾기

 

왼쪽 상단의 메뉴를 눌러서 아래 순서대로 찾아 들어가면 출국장 혼잡도 화면을 볼 수 있다.

 

메뉴 -> 출입국 안내 -> 출국 안내 -> 출국장 혼잡도

 

네이버에서는 0명으로 나오는 곳이, 사람이 없어서 0명인지 어떤지 알 수가 없는데, 이 앱에서는 '운영종료'한 입구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보가 다소 차이가 날 때가 있는데, 알아서 잘 판단하는 수 밖에 없다.

 

출국장 혼잡도만 알아본다면 귀찮게 인천공항 앱을 또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이 앱은 또 다른 유용한 정보가 있다. 바로 운항 정보다.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체크 & 탑승구 위치 찾기

 

메인 메뉴에서 '운항정보'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 처럼 현 시점에서부터 앞으로 출발하거나 도착할 항공편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도착편은 사람을 기다릴 때 사용하면 되고, 출발편은 내가 탑승할 항공기에 대해서 알아볼 때 사용할 수 있다.

 

내가 탑승해서 출발할 항공편을 선택하면 간단한 운항정보와 함께 체크인 카운터와 탑승구가 나온다. 이 글자들이야 항공권에도 다 찍혀 있으니까 별 의미가 없지만, 글자 뿐만 아니라 지도로 위치도 볼 수 있다는 게 중요하다.

 

인천공항 출국장 혼잡도 체크 & 탑승구 위치 찾기

 

위 이미지 처럼 체크인 카운터와 탑승구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다. 특히 탑승구도 지도로 위치를 볼 수 있어서, 대략 어느 쪽으로 가면 될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이 앱을 이용하면 각종 사무실이나 편의시설, 식당 등의 위치를 지도로 볼 수 있어서 한결 찾아가기 편해진다. 자주 사용할 앱은 아니겠지만, 인천공항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한 번 사용해볼 만 하다.  

 

인천공항 앱은 구글 플래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천공항 가이드'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냥 '인천공항'으로 검색해도 된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인천국제공항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빈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