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워블로거들이 일을 냈다, 파워블로거 타임즈 웹진 창간식
    취재파일 2010. 12. 15. 13:52


    한겨울의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던 지난 12월 1일,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는  규모는 작지만 큰 의미의 행사가 있었다. 바로 '파워블로거 얼라이언스' 1주년 기념식 및 '파워블로거 타임즈' 웹진 창간식이었다.

    파워블로거 얼라이언스(이하 파얼)는 국내 각종 포털사이트 및 메타블로그 등에서 인증받은 파워블로거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다. 지난 1년간 파얼은 국내 각종 문화 행사들을 찾아다니고, 문화 인사들을 만나며, 각종 문화 컨텐츠들을 제작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여정을 되짚어보며 기념하는 자축의 의미이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새로운 시작의 알림이었다.




    바람나그네, 호미숙, 악랄가츠, 레인맨, 가시장미, 아우크소, 겜중독27년, 깔깔씨, 서하, 언제나웃음, 마야, 팰콘 등 수많은 파워블로거들이 이번 행사에  등장했다.

    블로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만 한, 어쩌면 유명인이라고 할 수도 있는 파워블로거들이 대거 참석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들이 단순히 행사에 불려 나가서 참석한 것이 아니라,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하고, 진행했다는 것이다. 파워블로거들의 모임인 만큼, 이번 행사는 이들 블로거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동으로 이뤄졌다.




    (사진제공: reignman)


    (사진제공: 악랄가츠)


    행사는 홍선현 KBS 성우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약 2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 행사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 최광식 국립중앙박물관장, 이병훈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이 축사를 해 주었고,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윤영선 관세청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왔다.

    파얼의 고문을 맡고 있는 정운식 전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장과, 황종환 한국지적재산관리재단 이사장이 감사패를 받았고, 김철균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 홍기정 모두투어네트워크 사장 등의 외빈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해 주었다.

    그 외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민주당 전병헌 정책위원장, 구삼열 서울관광마케팅 사장 등이 축하화환을 보내와서, 명실공히 문화와 관광의 코드로 각종 영역과 장벽을 뛰어넘는 활발한 활동을 과시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큰 사건 하나가 있었는데, 바로 충청남도와 MOU 체결이었다. 핵심내용은 파얼과 충청남도가 함께 업무교류 및 홍보를 공동수행하자는 것이다. 이 MOU 체결로, 앞으로 파얼은 충청남도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과 함께,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러가지 일들을 적극적으로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흔히 말하는 일인미디어로써의 블로그가, 제각각 활동하며 경쟁하는 개인주의로 흘러가고 있는 요즘. 파얼은 수백여 명의 파워블로거들이 함께 모이고 뭉치고, 협동하고 단결하여, 새로운 미디어로써 블로그의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문화매체로써 한국의 문화를 재조명 하려 한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웹진이 앞으로 어떤 모양을 갖추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참고사이트
    - 파워블로거 얼라이언스 카페: http://pba.kr
    - 파워블로거 타임즈 웹진: http://pbatimes.com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