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A 우주여행 포스터 공개 - 아련한 미래의 추억IT 2016. 2. 15. 19:12
미항공우주국(NASA) 산하기관인 'NASA 제트추진연구소'가 우주여행 포스터 여러개를 제작해서 공개했다. 언젠가는 가능할지도 모를 우주여행을 꿈꾸고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된 이 포스터들은, 레트로(retro) 스타일 즉, 복고풍 스타일로 제작돼서 미래의 이미지를 복고풍 감성으로 담아내어 뭔가 야릇한(?) 느낌을 준다.
공개된 포스터는 '그랜드 투어'를 비롯해서 화성, 금성, 타이탄, 유로파, 엔셀라두스 여행 등 총 14개다. 이 포스터들은 "아름다운 남쪽 행성 엔셀라두스를 방문하세요" 같은 문구가 적혀 있어서, 마치 당장이라도 티켓을 끊으면 우주의 어느 아름다운 장소로 여행이 가능한 여행사 상품 같은 느낌을 준다.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해놓고 가만히 보고 있으면, 복고풍의 포스터 이미지가 마치 과거에 이런 여행 상품이 있었던 느낌을 주기도 해서, '아련한 미래의 추억(?)'이라는 다소 이상한 느낌에 빠져들기도 한다. 아마도 이런 효과를 노리고 마치 빛바랜 포스터 같은 느낌으로 제작한 게 아닌가 싶다.
이런 우주여행이 우리가 살아있을 때는 현실이 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재미삼아 이런 꿈을 꿔 본다는 것, 또 그런 꿈을 많은 사람들의 유쾌한 장난(?)과 함께 해본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일 아닌가 싶다. 그래서 이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큰 사이즈로 출력해서 집에 걸어놔도 된다고 밝히고 있는 걸 테고.
어쩌면 먼 훗날에 후세들이 이 포스터들을 발견하고는 '어째서 그 옛날에 이런 관광 상품이 있을 수 있었던 건가!"하며 패닉에 빠질지도 모르니, 출력해서 땅에 묻어놓는 것도 좋겠다.
> 나사 우주여행 포스터 다운로드 페이지: Visions of the Future
(포스터 그림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옴)
p.s. 참고
* Exotic Cosmic Locales Available as Space Tourism Posters (NASA Jet Propulsion Lab)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급형 아이폰 SE, 크기는 아이폰5 성능은 6s (0) 2016.03.22 애드블로커에 저항하는 해외 언론 매체들, "광고를 봐야 우리가 산다" (0) 2016.03.10 NASA 지구방위합동본부 PDCO 발족, 소행성 충돌 막는다 (0) 2016.02.15 중력파 탐지 성공의 의미 (0) 2016.02.12 라인 도메인 판결 문제 관련 해설 - 도메인이름은 준공공재 (2) 2016.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