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10 이집트 MS 스토어에서 구입하기
    IT 2016. 12. 22. 13:52

    최근 이집트 파운드화 환율이 거의 절반으로 뚝 떨어졌다. 그래서 소프트웨어를 이집트에서 해외직구(?) 하는 방법이 알음알음 퍼지고 있다. 환율이 엄청나게 떨어졌기 때문에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거의 반 값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정보를 이집트 주소로 설정해놓고, 유료 앱을 싸게 구입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아마도 해외직구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해하기 쉬울 텐데, 다른 나라에서 사는 것보다 이집트에서 사는 것이 지금은 훨씬 싸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참고: 구글 플레이 앱, 이집트 주소로 결제하기 - 앱 해외직구(?))

     

    여기서는 간단히 '윈도우 10'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다. 하지만 우선, 이렇게 구입할 경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그 책임은 모두 자신이 져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윈도우 10, 한국 vs 이집트 가격 비교

     

    우선 '윈도우 10 홈'의 한국 가격과 이집트 가격을 비교해보자.

     

     

    'Windows 10 Home'의 한국 가격은 172,000원이고, 이집트 가격은 999.99 파운드다.

     

    (이미지: 다음 환율)

     

    이집트 999.99 파운드는 한국 돈으로 약 63,000원이라는 걸 알 수 있다. 거의 1/3 가격이다.

     

    물론 이 가격은 이집트 파운드 환율이 폭락했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다. 나중에 제품 가격이 조정되거나, 환율이 변동하면 가격은 달라진다. 따라서 구입하기 전에 한국 돈으로 얼마인지 체크해봐야 한다.

     

     

    이집트 윈도우 10 구입하기

     

    일단 윈도우 10 이집트 쪽 구입 페이지로 들어가자. 들어가기 전에 미리 구글 번역기를 켜 두는 것도 좋다.

     

    > Windows 10 Home 이집트 구매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번역기로 일일이 번역하기 귀찮으므로, 한국어 사이트를 열어놓고 옆에 두고 봐도 좋다. 요구하는 항목은 똑같으므로 이쪽이 훨씬 알기 쉽다.

     

    > Windows 10 Home 한국 구매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란색 구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버튼 누르고 들어가면 카트에 담겨진 모습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결제 페이지로 넘어간다. 한국어 사이트에서 미리 계정 로그인을 해놓으면 수훨하게 진행할 수 있다.

     

     

    결제 페이지에서는 일단 금액 확인을 먼저 한다. 구입하려는 제품명이 제대로 돼 있고, 총액도 맞으면 이제 결제 정보를 입력한다.

     

     

    한국어 페이지를 함께 띄워놓고 보면 쉽게 파악되지만, 대충 항목들을 한국어로 적어놓으면 이렇다.

     

    - 결제 방법 선택: 신용/직불 카드 (다른 선택이 없음)

    - 카드 선택 (비자, 마스터 등 카드 선택)

    - 카드 번호 (대시나 공백 없이 입력)

    - 유효기간 (년/월 순서)

    - 카드상의 이름

    - CVV (카드 뒷면 인증번호)

     

    다음은 청구 주소 항목이다.

     

    - 주소란 1

    - 주소란 2

    - 도시

    - 우편번호

    - 전화번호

     

    주소는 이집트 쪽 주소를 적어 넣어야 한다. 사실 우편번호만 제대로 입력하면 되는데, 이것도 사이트에 예로 적어놓은 것 처럼 그냥 '12411'로 적으면 된다. 나머지 주소는 아무 문자나 적어 넣어도 된다. 사실 키 번호만 받는 형식인데 주소 입력이 필요할까 싶다. 조금 확실히 하고 싶다면 아래 항목을 참고하자.

     

    이집트 주소 찾기 참고:

     

    - 도시를 'Ad Doqi'로 입력하자 (알 지자).
    - 구글맵에서 'Ad Doqi'로 찾아간다. 적당한 곳 아무데나 선택하면 주소가 나온다.
    - 주소에서 'Ad Doqi' 위에 나오는 것을 '주소 입력란'에 입력한다.
    - 모두 영문자로 입력해도 된다.

    - 이때 우편번호는 11311 이다. 

     

    전화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다 입력하고 넘어가면 결제가 되고 라이센스 키가 이메일로 날아온다. 키 번호만 날아오므로, 다운로드는 따로 해야한다 (이집트 MS에서 구입한 키로는 한국 MS에 홈페이지에서는 키 인증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이집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게 좋겠다).  

     

     

    주의

     

    이렇게 '윈도우 10'을 이집트 사이트에서 구입하면, 정품이긴 한데 기술지원 같은 것은 이집트 쪽으로 연락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 외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아직 확실히 밝혀진 것이 없다.

     

    따라서 나중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그러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잘 판단하기 바란다.

     

     

    p.s.

    물론 MS 오피스 같은 것도 이런 식으로 구입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금만 메뉴를 찾아보면 다른 제품들도 쉽게 찾아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