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하면서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를 쌓는 방법이 있다.

 

대상 쇼핑몰도 지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CJ몰, GS샵 등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쇼핑몰들이라서, 조금 귀찮지만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자주 활용할 수 있다.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사용방법을 소개해본다.

 

인터넷 쇼핑몰 이용하면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쌓는 방법

 

일단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자.

그냥 flyasiana.com 으로 들어가면 초기화면에서 한국-한국어를 선택해서 들어간다.

 

 

메인화면의 상단 메뉴에서 '아시아나 클럽 -> 마일리지 적립 제휴사'를 선택해 들어간다.

 

그러면 '마일리지 적립 제휴사' 페이지가 아래과 같이 나온다.

 

 

여기서 '인터넷 쇼핑몰'을 클릭한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제휴사 리스트가 나온다.

 

위 그림에서는 몇 개만 나오는 것 같지만, 아래로 스크롤 하면 몇 개 더 있으므로, 자주가는 쇼핑몰이 있는지 보려면 페이지에 한 번 들어가보시기 바란다.

 

여기서 '11번가'를 들어가보도록 하겠다.

 

 

아시아나 클럽, '샵앤마일즈'를 통해서 11번가 쇼핑몰에 들어간 모습이다.

 

상단에 '샵앤마일즈'라고 해더가 나온다. 이게 나와있으면 이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쇼핑 모드다. 결제를 하고 적립을 받겠다면, 아시아나 회원 로그인을 미리 하고 계속 사용하는게 좋다.

 

그리고 장바구니에 이것저것 넣어놓고 결제할 때 이 화면으로 접속해서 결제를 하는게 편할 테다.

 

 

결제 화면으로 들어가면 위 화면과 같은 내용들이 나온다.

 

그냥 11번가로 접속하면 나오지 않던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번호 입력 항목이 나온다. 여기서 '등록' 버튼을 누르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회원번호를 입력해서 등록시켜줘야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등록 화면은 아래와 같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주문화면에서 보면, '본 주문서에는 적립 혜택이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부분이 있다. 아시아나를 통하지 않고 그냥 들어가면 적립 혜택이라며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그리고 11페이라는 11번가 전용 간편결제를 사용하면 캐쉬백 포인트를 추가로 조금 더 준다.

 

여기서 한 번 계산해보자.

 

총 금액 58,600원을 결제할 때, 11페이를 사용하면 OK캐쉬백 포인트가 800점 조금 넘게 적립된다.

그런데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000원당 1마일. 따라서 58마일을 얻을 수 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마일당 10원 꼴이다. 따라서 580원 정도를 적립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니까 굳이 마일리지를 모을 필요가 없다면 그냥 캐쉬백을 받는게 조금 더 이익이다.

물론, 여러가지 이유로 마일리지를 한 푼이라도 더 모으는 상황이라면 이 방법도 이용해보자.

 

p.s.

* 아시아나 항공 한국, 한글 페이지 링크

 

* 아시아나는 10,000 마일리지로 국내선 왕복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즉, 1,000만 원어치 쇼핑을 해야 제주도 한 번 왕복할 수 있겠다. (아이고, 나는 포기)

 

신고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