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출입국신고서를 인터넷으로 미리 작성할 수 있다. 물론 비행기 안이나 도착한 공항에서 종이에 적어서 낼 수도 있다.

 

인터넷으로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할 때 장점이 크게 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출국전 공항에서 뻥하니 있느니 이거라도 미리 써두면 나중에 편하게 놀 수 있다는 정도로 보는게 좋겠다. 아무래도 말 한 마디 섞기 싫다면 그냥 종이에 쓰는게 좋겠고.

 

그냥 참고용으로 보거나, 대만 출입국신고서 용지에는 이런 것들을 적어야 한다는 것을 알기위해 보아두면 좋겠다. 실제로 써먹어도 되고. 대만 입국 심사대에서 "종이는 어디 있느냐" 물으면 "온라인으로 작성했다"라고 대답하면 된다.

 

온라인 출입국신고서는 아래 주소로 들어가면 된다. 이후 설명을 보고, 온라인으로 작성하는게 자신에게 맞을지 한 번 가늠해보자.

 

> 대만 온라인 출입국신고서 (Arrival Card)

 

 

대만 온라인 출입국신고서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PC 화면으로 나온다. 모바일용 화면은 따로 있지 않아서 작성하기 좀 불편한 감이 있다.

 

 

위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바꾸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면 모바일 화면으로 변환되어 나오기는 한다. 하지만 그러면 안 된다.

 

이건 브라우저에서 변환해주는 기능이라, 웹 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가 있다. 실제로 이 온라인 양식에서는 'Confirm' 버튼이 사라져버린다. 그래서 모바일 친화 페이지로 바꾸면 열심히 작성해도 전송 버튼이 없으므로 말짱 헛일이다. 그냥 PC화면으로 나오는 그대로 두고 작성하는게 좋다 (기종이나 버전에 따라 다를 수는 있다).

 

아래는 출입국 카드 양식이다.

 

 

한자와 영어가 함께 적혀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며 해당 사항을 적어넣으면 된다. 다만, 아래 사항만 주의하자.

 

* Visa Type: 대체로 대만을 여행으로 갈 것이고, 여행인 경우에 한국 사람은 90일 무비자다.

  따라서 무비자 여행일 경우엔 이 항목을 '免簽證 Visa-Exempt'으로 선택한다.

 

* Purpose of Visit: 방문목적. 여행이라면 '3.觀光 Sightseeing'으로 선택한다.

 

특히 Visa Type은 아주 주의해서 두 번 확인하고 제출하도록 하자.

 

Posted by 빈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