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올림픽 경기를 보고 싶은데 TV에서 중계를 안 해준다면. 조금 다른 시선으로 경기를 즐겨보고 싶다면.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경기가 언제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런 앱들을 활용해보자.

 

평창 동계올림픽을 즐기기 위한 몇 가지 스마트폰 앱을 소개해본다.

 

My K

 

'My K'는 KBS가 서비스하는 앱으로, 평창 올림픽 기간동안 특별 편성 돼 있다. TV에서 중계하지 않는 종목들도 여기서 하루종일 볼 수 있다. 올림픽 경기를 볼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있어서, 하루종일 경기만 볼 수 있을 정도다.

 

 

SBS

 

SBS 앱도 올림픽 기간을 맞이해서 특별 편성을 하고 있다. 특히 이 기간 중에는 올림픽 경기들을 무료로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물론 광고가 너무 많아서 사용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데, 로그인을 하면 광고가 반으로 줄어든다고 하지만 그래도 많은 편이다. 하지만 SBS 앱은 다른 곳에서 접하기 힘든 VR 동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번 체험해 볼 만 하다.

 

 

메인 화면에서 VR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선택해도 되고,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VR 영상' 섹션에서 영상을 골라봐도 된다.

 

이 영상들은 '인텔 트루 VR 영상'이 제공하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SBS가 인텔 영상을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VR 장비가 없이 그냥 스마트폰 화면으로 봐도 어느정도 신기함을 즐길 수 있는데, 기존 경기 화면과는 약간 다른 앵글과 시각을 접할 수 있다.

 

2018 평창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앱. 경기 일정과 결과, 메달 집계, 그리고 경기 종목과 선수 등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세부 페이지를 앱 내에서 해결하지 않고 외부 웹으로 링크를 걸고 있어서 일관성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경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일정을 알고 싶다면 이용해 볼 만 하다.

 

 

 

Go 평창

 

'Go 평창' 앱은 직접 경기장을 찾아갈 때 유용하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비교적 정확하게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몇 번 셔틀버스를 탑승하라는 정보까지 나오기 때문에 평창 올림픽에 특화된 길 찾기 앱이라 할 수 있다.

 

 

Posted by 빈꿈